최종편집:2024-04-25 17:58 (목)
컨슈머포스트TV
컨슈머포스트

기타

제목

웅진코웨이 반환거부 신고 합니다

닉네임
유미선
등록일
2018-06-29 16:53:45
조회수
1841
안녕하세요.

저는 웅진코웨이를 약 10년 이상을 썼던 코웨이 VIP고객 입니다. 공기청정기 및 비데등등을 렌탈로 쭉 써왔고, 기존 렌탈 제품과 신규제품 변경 및 사용을 해온 고객 입니다.
또한 여러차례의 이사로 인해 이전 설치및 등을 해본 경험자 인데 이번 일은 처음 겪어본 거라 정말 당황스럽고 해당 업체의 안일한 해결 과정 및 방법등이 너무나 불쾌 하고 억울하여
소비자고발원에 접수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웅진코웨이 연수기를 13개월전에 렌탈신청을 했던 코웨이고객 입니다. 현재 14개월이 되었습니다. 고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수기 13개월 사용후, 수원→강남으로
이사때문에 이전설치를 했는데 해당 기사님에게 들은바로 이사온 욕실에 연수기 이전설치가 안된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샤워 부스가 일체형 통 부스이기 때문에 연수기 설치를 하려면 벽을 뚫고 , 샤워기 전체를 드러내야한다고 하여 설치불가 상태라고 전달 받게 되었고
설치가 안되면 어떻게 하냐고 기사분께 물으니 설치불가 상태일 경우엔 해당 코웨이본사 에서 기기를 반환해 간다고 기사분께서 반환접수를 해뒀으니 본사전화가 오면 받으라고 하시어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몇일째 반환 확인 전화가 오지 않아 직접 제가 고객 센터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해당 업체에서는 저에게 렌탈이 아닌 할부로 계약 했기 때문에 반환요청을 받아줄수 없다 라고 전했습니다. 저는 할부가 무슨 소리냐 라고 물었더니, 고객님 의 연수기 가입당시 렌탈이 없고 , 할부만 있었다며 제가 처음 듣는 이야기를 하기 시작 했습니다.

저는 연수기 가입신청을 받은 담당자인 이교순 코디에게 2018.05.17일 확인 전화를 했습니다. (녹취파일첨부) 평소 이교순 코디는 관할 구역 코디로 수원집에 청정기와 비대를 관리 해주신 분입니다. 아파트에서 녹물이 나와
연수기 설치를 묻다가 연수기 설치를 이교순 코디에게 하게 되었습니다. 설치와 계약을 할때 이교순코디는 연수기는 할부이다, 오늘부터 완전한 고객님소유이다 라는 설명을 저에게 하지 않았습니다.분명 저는 렌탈이고, 오래쓰다가 다른걸로 바꿀수 있는것, 아님 기존 공기청정기 처럼 내것이 되는것으로 문의하였고
당사 코디에게 역시 이렇게 들었습니다.

그러나, 할부와 렌탈의 개념은 달랐고,
그 다름을 고객인 저에게 코디는 설명하지 않
아, 확인전화를 했습니다. 녹음내용을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 코디 또한 저와같이 생각했고, 자기들이 일시불로 처음엔 가입 해뒀다가
바꾼다는 새로운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어쨌든 통화내용 에서도 코디도 렌탈인줄 알았지, 연수기를 산것으로 해놓은것이 아닌 ,
고객이 원하면 나중에 사는것으로 해둔 선택사항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결국 선택 사항이 의무가 된것이며 , 설치할수 없는 곳에 둬야하며 돈도 계속 지불해야 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생기게 된겁니다.

담당 광교 지사에서 연락이 와서 통화를 해보니, 고객이 싸인을 했기 때문에 반환이 안된다 라며 억지를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싸인을 한것은 렌탈가입을 싸인 한거지 연수기를 산것에 싸인을 한것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해당 닥터코디의 설명고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부분에 대하여 고객인 저는 너무나 억울하고 화가납니다. 충분히 이해시키고 가입을 하면 분명 저는 연수기를 설치하지 않았을 겁니다. 왜냐면 고객센터에서 들은바 그때당시 연수기는 렌탈이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 저는 13개월동안 렌탈인줄 알고 있던 연수기가 할부로 낸것이란 건가요?
설명의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담당코디는 현재 저의 전화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광교지사에서는 계약서에 사인한것을 두고
주장 하는데 저는 그당시 가입사인만 해달라는 닥터코디의 요청에 따랐을뿐 , 할부내용및 이전시 발생될 이러한 문제 등을 고지 받지 않았습니다. 당사 웅진코웨이는 가운데서 이러한 고객의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해주지 않고
계속 고객이 전화하고 분통터지게 해결하게 만 만들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쓰지도 못하고 있으며 계속 돈이 지불되어 나가지고 있습니다. 코웨이가 도데체 어떤식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지 저는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됩니다. 컴플레인도 아니고
담당 닥터코디의 설명의 불찰로 인한 문제임에 불구하고 할부가 아닌 렌탈방식 인줄 아는 고객에게 싸인했으니 알아서 하라는 안일한 태도는 정말 잘못된것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평소 웅진코웨이의 횡포나, 컴플레인등의 문제는 수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들어 알았으나 이정도 일줄은 몰랐습니다.
이러한 일들을 해결 하고자 소비자고발원의 도움을 요청하오니 부탁 드립니다.
작성일:2018-06-29 16:53:45 218.153.96.223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