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전에 읽어주세요
  •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제보자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 컨슈머포스트는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해당 업체나 기관 등에 해결을 촉구합니다.
  • 기자를 배정해 취재를 진행합니다. 피해내용을 구체적으로 적거나, 모바일 등으로 사진, 동영상을 메일(consumerpost@naver.com)로 보내면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기 힘든 소비자는 전화 02-3482-3114로 제보하셔도 됩니다.
  • 제보 시 확실하지 않은 사항이나 단순히 타인의 명예훼손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은 응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보를 선택,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창이 나타납니다.
자동차
BMW 서비스 센터의 엔진교체 비용부담을 소비자한테 다하라고한다
 김경민 
 2019-01-11 16:48:20  |   조회: 239
첨부파일 : -
2018년 4월 19일날 제가 중고차를 샀습니다
차종은:BMW6시리즈 XDrive 그란쿠페구요
3.0디젤엔진입니다.
구매하였을때 판매자가 엔진오버홀 한기록이있다고 하더라구요 확인결과 강남역BMW서비스센터에서 엔진 크랭크축,베어링등 다 교환했다고하더라구요 그견적은 800만원정도였으나 금액조절후
550~650정도의 수리비가 지급이된걸로 알고있어요 그런데 그때 당시 수리했지만 지금 갑자기 1월초 주행중 이상한 굉음이 들려서 무서워서 바로 정차후 확인을했는데 소리가 굉음이나더라구요 엔진에서 엑셀을 밟을때요 그래서 뭐가 문제가있구나 엔진에 그리고 바로
송도 BMW서비스센터에 입고를했는데 정밀검사를 하려고했으나 엔진오일에서 쇳가루가 나온다고 연락을받고이거는 우리쪽에서 수리를 한게아니라 저번에 하셨던데로 가셔서 문의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강남역서비스센터에다가 견인으로 입고를 시켰는데 오늘결과가 나와서 물어보니 그때 당시 엔진을 바꿨어야했다 하지만 뭐 고객합의하에 실린더블럭은 안갈고 크랭크축 , 베어링등을 다 갈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럼 지금도 이상황이니 보증처리 해다라고 했는데 이게 쇳가루가 나와서 어디서 어디까지 퍼져서 들어간지모르니 엔진을 바꿔야한다고합니다. 물론 그건 맞는말이지만 그때당시에 수리를 어떻게했길래 그러냐니까 그건 블럭까지 갈았어야 한다고하는데 지금으로선 지금같이 수리를 하면 또 그럴게 분명하니 보증을 할수가없다라고 얘기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럼어떻게 하냐고여쭈우니까 엔진을갈아야한다는데 수리비만 2200견적이 나오더라구요 그게 어떻게 내 잘못이냐 나는 BMW차를 사설에서 수리한적도없고 Bsi 소모품도 남아있어서 꾸준히 bmw정식서비스센터에서만 관리를 받아왔던차량이 이렇게 엔진이 망가지고 그러냐고 따졌는데 자기도 방법이없다고 이렇게하는데 보증기간은 이미 끝나있는데 그렇다고 누구 과실따지는게 아니라 저도 어느정도 수리비를 낼테니 지원을요청한다라고했는데 아직 뭐 답변이 없습니다. 1억이넘는차량이 10만도안탄 7만5천키로 탔구요 그때당시 수리했을때가 5만 정도일껍니다. 근데 2만5천탔는데 그렇게 또 문제가되고 소비자고발센터에도 알아보고 한국소비자원에다가 도 알아본결과 어떻게 도움을 받을수있는게 없더라구요 좀 도와주세요 .. 정말 너무 억울하고 2200만원이라는 큰 수리비를 제가 다떠안을수도 없는 입장이라서 정말 어디다가 하소연할때도없어..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2019-01-11 16:48:20
118.37.128.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