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 여행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태어나서 한 번밖에 없는 기회다. 모든 신랑들은 신부에게 잘 해주고 싶은 마음 때문에 신부를 위한 여행 이벤트에 관심이 높다. 그런데 일부 여행사에서 이러한 신랑 심리를 악용한 상술로 신혼부부를 울리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P씨는 신혼여행을 멋지게 다녀오고 싶은 생각으로 인터넷을 검색했다. 특히 신부에게 멋진 요트에서 프로 포즈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 요트 옵션이 있는 허니문 여행 프로그램을 찾았다. 다행히 요트 옵션을 선전하는 여행사 사이트를 발견하여 무척 기뻐했다.

 P씨는 다음날 직장에서 퇴근하자마자 설레는 마음으로 인터넷 사이트에 안내된 주소로 찾아갔다. 요트 옵션을 선전한 여행사 사무실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어느 오피스텔 내에 꾸며져 있었다. 담당 팀장의 화려하고 멋진 요트 행사 개요를 듣는 동안 즐거운 마음뿐이었다.

 그 밖의 옵션들도 너무 멋있어 신부를 위한 과감한 투자를 결심했다. 여행 일정도 늘리고 숙소도 업그레이드 하고 멋진 요트 이벤트와 다양한 프로 포즈 프로그램에 대한 비용도 지불했다. 드디어 결혼식을 마친 후 신혼여행지로 향하는 비행기에 올랐다.

 신혼여행의 악몽은 여행지에 도착해서 얼마 되지 않아 시작되었다. 현지 식사는 자유선택 옵션이었으나 선택권은 첫날부터 보장되지 않았다. 멋진 요트가 아니라 돛단배를 타라고 했다. 프로 포즈 이벤트는 아예 구경도 할 수 없었다.

 식당에 차려진 음식에는 파리가 가득 했고, 여행 일정은 수시로 변경되었다. 모든 서비스는 지불된 가격에 비해 부실했고, 허니문 여행에 걸 맞는 추억은 전혀 만들 수 없었다. 허니문이 아닌 일반 여행도 이렇게 진행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평생 한번 뿐인 신혼여행은 신부에 대해 미안한 마음과 기억하기 싫은 일로 가득 채워지고 말았다. P씨는 귀국하자 곧 여행사에 항의했다. 선택권이 무시된 불결한 식사, 요트가 아닌 돛단배 승선, 프로 포즈 이벤트 불이행 등 계약 당시의 약속 불이행에 대한 책임과 대책을 물었다.

 P씨에게 돌아온 대답은 법대로 하라는 것이었다. 여행사 입장에서는 할 만큼 했다는 것이다. 구두로 한 약속은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것이었다. P씨는 결국 두 번 울고 말았다. 신혼여행을 망치면서 한번 울고 여행사의 배신에 두 번 울고 말았다.

 금년 결혼 시즌부터는 신혼부부를 울리는 여행사가 더 이상 없기를 바란다. 허니문 여행사의 부당한 영업 실태에 대한 일제 점검과 대책이 필요하다. 이제부터라도 신랑 신부의 행복과 여행문화를 꽃 피우기 위한 정책당국의 창조적인 역할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