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공식홈페이지 제공

기업소개

(주)무학은 1929년 3월 5일 소화 주류(주)로 처음 설립하였다. 1960년 “유원 산업(주)”로 변경하였고, 1965년 2월 7일 “무학 양조장”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73년 9월 19일 “무학 주조(주)”로 상호 변경 및 법인을 설립하였다. 그 후 1998년 1월 16일 “(주)무학”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주)무학은 주력 상품인 소주 "좋은데이" 및 "화이트소주"로 경상남도, 부산, 울산 지역 소주 시장을 대표하고 있다. 매실주 "매실마을", 야생 국화 발효주 "가을국화", 저알콜 스파클링 와인 "페스티발", "오스카 샴페인", 천연 복분자와 찹쌀로 빚은 웰빙 막걸리 “해오름”, 순수 국내산 찹쌀막걸리 "막끌리네" 등 다양한 주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긍정적 평판

1. 2006년 11월 "좋은데이" 16.9% 저알콜 도수를 판매하여 부산 소주 시장 점유율 66%이상을 기록하였다.

2. 미국과 일본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중국 요령성에 판매 대리점을 개설하였고,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 등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부정적 평판

1. 2015년 ‘좋은데이 컬러시리즈’가 인기를 끌자 이에 편승해 불공정 판촉 행위를 한다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