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공식홈페이지 제공

기업소개

2005년 12월 하나코비(주)에서 기업분할하여 (주)비앤비와 (주)락앤락이 신설 법인으로 설립되었다. 2006년 12월 (주)비앤비가 (주)락앤락을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주)락앤락으로 변경하였으며, 2007년 8월 하나코비(주)를 흡수합병하여 3개 법인을 통합하였다. 주요 사업은 밀폐용기 및 기타 주방용품의 개발, 제조, 판매이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중국의 위해하나코비일용품유한공사·위해락앤락유한공사·상해락앤락무역유한공사·락앤락일용품(소주)유한공사·북경락앤락무역유한공사·락앤락(심천)유한공사·위해락앤락무역유한공사 등을 비롯하여 베트남·인도·인도네시아·미국·캄보디아·태국·일본·독일·칠레 등지에 20여 개의 해외 현지법인이 있다.

긍정적 평판

1. 2006년 8월, 중국 시장 진출 2년 만에 ‘제4회 중국시장 소비자 만족 브랜드 조사’ 가정용품-식품 신선도 유지 제품 부문에서 ㈜락앤락이 해외 유명 기업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고, 2007년-2013년 7년 연속 나이키, 필립스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함께 ‘상해 인기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2. 일본의 대표경제지 ‘일본경제신문’에서 선정한 ‘2011년 중국히트상품 베스트25’에서 상위 10개 브랜드 중 한국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6위에 선정되었으며, 중국기업브랜드연구센터(CBR)에서 실시한 ‘2012년-2013년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 에서 밀폐용기 부문과 보온병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부정적 평판

1. 2014년 락앤락은 납품업체 200여 곳으로부터 수시로 감사를 실시하겠다는 취지의 서약서를 받은 데 대해 조사를 받았다. 서약서에는 납품업체가 서약을 어기면 월 거래 금액의 3배를 배상하고 거래를 해지하거나 대금 지급을 중지한다는 내용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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