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공식 홈페이지

기업소개

하드웨어, 장비 업종 기업으로 바코드 시스템, 감시카메라, POS, 금전등록기외 신용카드조회기, 유지보수 A/S 사업을 하는 주식회사 기업이다.

긍정적 평판

1. 국방 차기전술통신체계의 커넥터 및 케이블 개발업체로 선정되어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실시하 ㄴ개발시험평가에서 성능 및 환경시험을 우수하게 평가 받았다.

부정적 평판

1. 포스텍은 2012년 4월 경 부산 소재 사업장에서 발주자의 단가 인하 요구, 제조원가 상승 등을 이유로 선박블록을 제조하는 A사를 포함한 5개 수급 사업자에게 10%씩 동일한 비율로 단가를 인하했다. 이와 관련된 5개 수급 사업자가 그 작업의 내용, 거래 규모, 기존 작업 단가 등에서 차이가 있음에도, (주)포스텍이 정당한 사유없이 동일한 비율을 적용하여 하도급 단가를 인하했다.

2. 또한 (주)포스텍은 2011년 1월 경 발주자로부터 단가 조정 요청을 받자, B사를 포함한 9개 수급 사업자에게 이미 작업을 완료하여 지급한 하도급 대금을 감액했다. 2011년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총 7,900만 원을 회수했다. 이는 (주)포스텍과 발주자 간 단가조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비용을 일방적으로 수급 사업자에게 전가한 행위이다.

3. 부당한 단가인하 행위와 부당감액 행위한 포스텍은 1억 3,500만원 지급명령과 향후 재발방지명령을 받고, 과징금 3,900만원도 부과 받았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