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플리어시스템코리아는 다국적 기업(본사 소재지 미국) FLIR System INC의 한국 법인으로 국내 열화상 카메라 시장 점유율 약 73.17%(2014년 기준)를 차지하는 업계 1위의 적외선 열화상시스템 전문업체이다.

긍정적 평판

1. 군포지샘병원에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검역 보조 장비로 활용할 수 있는 플리어 E60 열감지 카메라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2. 최근 무인기(드론)와 광학적 가스 이미징 기술을 결합해 가스누출을 감시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부정적 평판

1. 2008년 11월부터 2015년 5월까지 특정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미 영업을 개시한 대리점이 있는 경우 다른 대리점이 해당 소비자에게 영업 활동하는 것을 제한했다. 특정 대리점이 먼저 영업활동을 개시한 소비자는 다른 대리점이 권장 소비자 가격으로만 응대하거나 기존 대리점으로 이관하도록 조치했다. 먼저 영업한 대리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에게 할인된 가격을 제시한 대리점에 대해서는 계약 해지로 제재했다. 2011년 3월부터는 대리점 영업 현황 확인을 위한 전용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리점의 영업 내용을 상호 공유하기도 했다.

2. 국내 열화상 카메라 시장의 유통 경쟁을 저해한 ㈜플리어시스템코리아는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2억 1,800만원 부과받았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