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플 공식홈페이지

기업소개

바나플(주)는 대리운전 배차 프로그램 '로지'를 개발·운영하는 기업이다.

 

긍정적 평판

1. 세계 최초로 대리운전 콜처리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여, 전국의 수많은 대리운전 업체에서도입하여 사용중에 있다.

2. 세계 최초로 퀵서비스 오더처리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여, 전국의 수많은 퀵서비스업체에서도입하여 사용 중에 있다. 

3. PC나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어플 사용만으로 퀵서비스오더를 주문할 수 있고, 배송 기사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 할 수 있도록 했다.

 

부정적 평판

1. 경쟁사의 배차 시스템에 콜을 등록하지 않을 것을 조건으로 대리운전 프로그램 이용료를 면제해주는 등 불공정 행위를 한 바나플(주)는 시정명령과 과징금 4억 원을 부과 받았다.

2. 2012년 2월부터 8월까지 경쟁사의 배차 시스템에 콜을 등록하지 않는 조건으로 수도권 대리 운전업체가 소속 대리 운전기사로부터 받아 자신들에게 납부하는 프로그램 이용료를 면제해주는 방식으로 리베이트를 제공했다.

3. 2012년 4월부터 8월까지 특정 경쟁사의 배차 어플리케이션이 실행 중인 단말기를 사용하는 수도권 대리 운전기사에게는 자동 배차 서비스 제공을 거부했다.

4. 바나플(주)은 대리 운전업체에게 경쟁사의 배차 시스템에 콜을 등록할 경우 대리 운전업체가 등록한 콜의 배차를 늦게 하거나 자동 배차를 중단하고, 운전기사에게 콜 정보를 늦게 제공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