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무대에서 주목하는 음악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감동의 무대 선사

민족의 새 장이 열린 기쁨과 감격!

그 감동을 함께 나누는 <광복 71주년 기념음악회> (전석무료)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최흥식)은 오는 8월 15일(월) 오후 7시 서울광장 특설무대에서 <서울시립교향악단 광복71주년 기념음악회(이하, 광복71주년 기념음악회)>를 연다.

광복 71주년을 경축하는 이번 음악회는 최수열 서울시향 부지휘자가 지휘봉을 잡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 바리톤 정록기 등 세계무대에서 주목하는 음악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광복 71주년을 경축하는 이번 음악회는 최수열 서울시향 부지휘자가 지휘봉을 잡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 바리톤 정록기 등 세계무대에서 주목하는 음악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서울시향은 2005년부터 해마다 8월에 광복절을 경축하고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광복절 기념음악회>를 개최해왔다. 매년 광화문 광장, 세종문화회관 등에서 진행해온 <광복절 기념음악회>는 서울시향의 수준 높은 연주와 정상급 음악가들의 협연으로 서울시민의 뜨거운 참여와 호응을 받으며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 행사는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의 일환으로, 보다 많은 시민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서울시가 서울광장에 마련한 대형 특설무대에서 진행한다.

풀밭위에 자유롭게 앉아 서울시향의 수준 높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우리은행이 후원하며, 별도 예약 절차 없이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세계에서 주목받는 정상급 연주자들의 뜨거운 무대

최수열 지휘,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 바리톤 정록기 출연

최정상 음악가들이 함께하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강건한 테크닉과 나이를 뛰어넘는 깊이 있는 연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이 브루흐의 일생 역작인 ‘바이올린 협주곡 1번’을 연주한다. 멘델스존, 브람스의 작품과 더불어 독일 낭만주의 바이올린 협주곡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이 작품은 낭만주의 특유의 농밀하고 풍부한 색채가 지배적이다.

동양인 최초로 독일 가곡 분야의 양대 국제 콩쿠르인 휴고 볼프와 슈만 국제 가곡콩쿠르를 연이어 석권한 바리톤 정록기는 우리 가곡과 오페라 아리아를 선보인다.

‘그대 있음에’, ‘뱃노래’ 등 익숙한 가곡과 모차르트의 대표 오페라 <마술피리> 중 파파게노의 아리아 ‘나는 새잡이’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최수열과 서울시향은 브람스가 20여 년간 심혼을 기울여 완성한 ‘교향곡 1번’ 중 4악장을 연주하며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지휘를 맡은 최수열은 대한민국 지휘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자로 주목 받고 있다. 서울시향의 현대음악 시리즈 '진은숙의 아르스 노바'에 어시스트 지휘자로 참여하면서 악단과 인연을 맺어온 최수열은 2013년 차세대 지휘자를 발굴, 육성하는 서울시향의 ‘지휘 마스터클래스'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이듬해 부지휘자로 발탁 되었다. 서울시향의 정기공연을 비롯해 ’찾아가는 음악회‘, ‘리허설룸 콘서트’, ‘창고 음악회’ 등 클래식 음악의 고정관념과 경계를 허무는 프로그램들을 열정적으로 이끌고 있다.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등을 객원 지휘했고, 2010년에는 독일의 세계적인 현대음악 연주단체 앙상블 모데른(Ensemble Modern)이 주관하는 아카데미(IEMA)의 지휘자 부문에 동양인 최초로 선발돼 1년 동안 이 단체의 부지휘자로 활동한 바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브랜드 서울시향

서울시향은 국내는 물론 세계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아시아 정상의 오케스트라로 도약했다. 2014년 8월 유럽 클래식 축제의 중심인 BBC 프롬스 등 유럽 4개국 주요 음악축제에 올라 호평을 받았으며, 아시아 오케스트라 최초로 2011년 명문 클래식 음반 레이블인 도이치그라모폰(DG)와 장기 레코딩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3월에는 <진은숙 3개의 협주곡> 음반으로 국제클래식음악상(ICMA)과 BBC 뮤직 매거진상을 연이어 수상했으며 영국의 잡지인 BBC 뮤직 매거진의 ’이달의 선택‘으로 뽑히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광복 71주년 기념음악회>는 명실공히 한국과 서울시를 대표하는 문화브랜드로 자리 잡은 서울시향의 연주로 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아울러 뜻 깊은 음악선물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는 감동의 자리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