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체가 함께 나서서 해결해야

<기 고>학교폭력, 모두의 관심으로 근절하자

      -목포경찰서 상동파출소 경장 양승관-

학교폭력은 심각한 사회적문제이다.

학교폭력의 수위나 강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저연령화 추세가 심화 되며 폭력의 방법도 날로 조직화, 지능화, 상습화, 흉폭·잔인화 되고 있다.

정부에서 “학교폭력은 학교에만 맡겨둘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가 함께 나서서 해결해야 한다”며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하여 학교폭력 근절활동을 하고 있으나 쉽게 근절되지 않고 있다.

경찰에서는 이러한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각 학교에 학교전담경찰관(School Police Officer)을 확대 배치하고 있다.

학교전담경찰관(SPO)이란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담 경찰관으로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상대로 학교폭력 예방강의도 하며 학생들의 개별신고 접수 및 상담을 진행하고, 교내외 순찰, 등하굣길 학교폭력 예방캠페인 등의 집중 관리로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 보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교폭력은 남의 일이 아니며 내 아이도 가해자 혹은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우리 사회구성원 모두가 학교폭력을 목격 했을 때에는 방관하지 말고 용기를 내어 국번없이 ‘117’, 안전Dream 홈페이지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 드리며, 애정 어린 관심과 사랑이 모아 진다면 학교폭력은 꼭 근절되어 학교폭력이 없는 맑고 깨끗한 사회가 구현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