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소개

(주)벅스의 전신은 (주)네오위즈인터넷이다. 네오위즈인터넷의 모체는 온라인 음원 서비스 및 음원 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 3일 설립된 (주)아인스디지탈이다. 아인스디지탈은 사업 초기에 B2B(기업간거래)를 했으나 2005년 5월 아인스디지탈의 최대주주인 (주)네오위즈로부터 음악 전문 포털 '쥬크온'의 영업부문을 양수한 뒤, 2007년 11월 벅스(주)의 온라인음악 사업부문을 영업양수하였다. 벅스의 주력 사업은 음악포털 '벅스(http://www.bugs.co.kr)'와 '카카오뮤직(http://www.kakao.com/music)'을 통한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및 음원유통(B2B) 그리고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통한 SNS운영 등이다. 벅스는 2000년 5월부터 서비스 되어 왔으며, 2015년 6월 기준으로 2천여만 명의 가입자와 430만 곡 음원, 85만 곡에 달하는 국내 최대 무손실 음원(FLAC: Free Lossless Audio Codec)을 보유한 국내 대표 음악 브랜드다.

최대평가

2012년 12월 벅스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에서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