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고객만족전담(CS)팀 운영

김옥희 의료법인참예원의료재단 이사장이 3월 31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7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경영부문대상을 수상했다.

공중위생에 이바지하고 영리를 추구하지 않는 의료법인의 사명을 다하고 있는 (의)참예원의료재단은 강남구립행복요양병원을 운영하면서 공공보건의료에 앞장서기 위해 매년 공공의료서비스 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으며, 김옥희 이사장은 사회로부터 소외된 분들에게 끊임없는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고객만족전담팀(CS)이라는 새로운 직무제도를 개발, 기존의 환자 불편사항 처리를 간호부에서 전담하던 것을 개선하여 병동마다 CS 전담 직원을 배치했으며, CS 전담 직원들이 환자 및 보호자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고객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또한 간호부와 CS팀간의 협력으로 환자 및 보호자의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하고, 간호사가 의료서비스에만 전념함으로써 타 병원과 차별화 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