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희 의료법인참예원의료재단 이사장, 2017대한민국소비자대상 소비자경영부문 수상
김옥희 의료법인참예원의료재단 이사장, 2017대한민국소비자대상 소비자경영부문 수상
  • 양동철 기자
  • 승인 2017.04.04 21:48
  •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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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고객만족전담(CS)팀 운영

김옥희 의료법인참예원의료재단 이사장이 3월 31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7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경영부문대상을 수상했다.

공중위생에 이바지하고 영리를 추구하지 않는 의료법인의 사명을 다하고 있는 (의)참예원의료재단은 강남구립행복요양병원을 운영하면서 공공보건의료에 앞장서기 위해 매년 공공의료서비스 계획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으며, 김옥희 이사장은 사회로부터 소외된 분들에게 끊임없는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고객만족전담팀(CS)이라는 새로운 직무제도를 개발, 기존의 환자 불편사항 처리를 간호부에서 전담하던 것을 개선하여 병동마다 CS 전담 직원을 배치했으며, CS 전담 직원들이 환자 및 보호자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고객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또한 간호부와 CS팀간의 협력으로 환자 및 보호자의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하고, 간호사가 의료서비스에만 전념함으로써 타 병원과 차별화 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동철 기자  xaiya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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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h6211 2017-04-11 11:00:52
직원 입니다.
참예원 의료재단은 정말 직원들의 부모님을 모시고 싶을 정도로 경영이 투명하고 환자를 생각하는 의료재단 입니다.
항상 회의의 기본과 결정의 주는 환자의 입장에서 어떨지 역지사지의 생각 입니다. 어떠한 결정이 환자를 위한 것인지 보호자를 위한 것인지를 먼저 생각하고, 항상 배우는 자세고 공부해 가는 의료재단 입니다.

직원이라 밝히는 것은 홍보가 아닌 진실을 전하고 싶은 마음에 댓글을 씁니다.

Hope 2017-04-11 07:04:53
이번에 수상한 곳을 보니 요양병원을 운영하는 곳은 처음이던데 대단한 것 같습니다. 요양병원 경영자의 또 다른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요양병원에서 처음시도하는 좋은 서비스들을 하고 있다는 내용에 강남구립행복요양병원을 믿고 갈 수 있는 요양병원으로 기억하겠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