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협회 분석 발표...미쟝센, 케라스타즈, 실크테라피 등도 순위권에 올라

한국소비자협회(이하 한소협)와 컨슈머포스트가 ‘헤어케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관심지수(korea consumer interest index)를 분석 발표했다. ‘헤어케어 브랜드’ 소비자관심지수는 지난 한 달 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기업에게 얻는 정보량과 소비자들의 참여량을 지수화한 것이다.

한소협은 헤어케어 브랜드를 대표하는 업체들을 선정, 지난 3월 한 달 동안 소비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빅데이터 분석해 지수화 작업을 진행했다. 한소협 관계자는 “헤어케어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해 지수화해 소비자 중심의 지수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헤어케어 브랜드의 소비자관심지수 분석 결과, 아모스, 엘라스틴 등이 상위권에 올랐고, 미쟝센, 케라스타즈, 실크테라피 등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 관심지수(korea consumer interest index)란?

기업은 소비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브랜드를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수 있다. 소비자관심지수는 기업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들이 얻는 정보량과 관심도, 참여량을 수치화 한 것으로, 향후 소비자 관심지수를 증대하는 것이 기업의 생존전략이 될 것이다. 금번 헤어케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관심지수 역시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 증진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헤어케어 브랜드 소비자관심지수
헤어케어 브랜드 BCI CCI KCI NCI WSI MSI SMI Kci-index
아모스프로페셔널 42,320 39,830 12,000 15,525 34,578 31,400 16,673 192,326
엘라스틴 68,580 33,935 33,850 24,400 11,612 4,910 1,326 178,613
미쟝센 31,625 11,540 10,800 14,700 45,928 4,810 54,436 173,839
케라스타즈 9,025 13,910 5,850 1,050 12,850 10,400 65,495 118,580
실크테라피 15,220 20,010 2,450 1,700 29,958 30,100 6,738 106,176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