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주)대한과학은 과학기술 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개발·생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기업이다. 또한 바이오메디컬 연구용 실험장비를 개발·제조하는 기술벤처기업이다. 실험기기 유통사업 부문에서는 미국, 유럽 등 세계 16개국 70개 제조사, 국내 200여 개 제조사의 연구용 소모품에서부터 대형 배양기 및 분석기기 등 고도의 실험장비에 이르기까지 약 3만여 품목에 이르는 각종 실험기기를 확보하고 국내 정부기관, 대학, 병원 및 기업의 연구소와 실험실 등에 공급하고 있다. 실험장비 제조사업 부문에서는 건조/배양기, 초저온냉동고, DNA화상분석장치, 원심분리기, 초음파세척기, 고압멸균기, 가열교반기 등 기술집약형 고부가가치 위주의 12개 제품군, 44개 종의 실험장비를 자체 생산하고 있다.

긍정적 평판

1. 2002년 국내외 170여 과학기구 전문 생산업체와 글로벌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3만여 종의 과학기자재 아이템을 확보했다.

2. 2003년 바이오사업부를 신설하고, 자체 실험기구(Lab Instrument)를 생산하며 제조업에 진출했다. 

3. 2006년 6월 대한인스텍을 흡수합병하고, 이듬해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세웠다. 2009년 벤처기업 및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 BIZ) 인증을 각각 취득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