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협회 분석 발표...원마운트, 롯데워터파크 등도 순위권 올라

한국소비자협회(이하 한소협)와 컨슈머포스트가 ‘워터파크’에 대한 소비자관심지수(korea consumer interest index)를 분석 발표했다. ‘워터파크’ 소비자관심지수는 지난 한 달 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기업에게 얻는 정보량과 소비자들의 참여량을 지수화한 것이다.

한소협은 워터파크 브랜드를 대표하는 업체들을 선정, 지난 6월 한 달 동안 소비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빅데이터 분석해 지수화 작업을 진행했다. 한소협 관계자는 “워터파크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해 지수화해 소비자 중심의 지수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워터파크 브랜드의 소비자관심지수 분석 결과, 오션월드, 캐리비안베이, 원마운트 등이 상위권에 올랐고, 리솜스파캐슬, 블루원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 등도 순위권에 올랐다. 남궁은 기자

 

소비자 관심지수(korea consumer interest index)란?

기업은 소비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브랜드를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수 있다. 소비자관심지수는 기업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들이 얻는 정보량과 관심도, 참여량을 수치화 한 것으로, 향후 소비자 관심지수를 증대하는 것이 기업의 생존전략이 될 것이다. 금번 워터파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관심지수 역시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 증진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