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시 자영업협업화 협업기업 인터뷰]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려요. 

저는 스티커 인쇄 관련 동종업계에서 8년 정도 일을 하면서 기술을 습득하고 2004년부터 개업하여 사업을 해오고 있어요. 영등포 소방서 근처 인쇄골목에서 회사를 운영하다가 이곳 문래동 센터플러스가 만들어지면서 오게 되었는데 거의 입주멤버인 셈이죠.

동천인쇄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인가요? 

저희는 스티커와 라벨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곳입니다. 전자제품이나 일반식품에 들어가는 스티커와 포장물품표 등 스티커를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어요. 인쇄에는 정말 다양하고 많은 분야가 있는데 그중에서 라벨과 스티커를 위주로 제작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지방에 있는 업체의 경우에는 회사인쇄물 봉투나 양식지, 브로셔, 카달로그 등 인쇄물 작업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라벨이나 스티커 작업을 하다가 인쇄물 의뢰를 해주시면 협업 업체들을 통해 작업을 해드리기도 해요.
   

우리 서비스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납기를 정확히 지키고 신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해드리는 거죠. 특히 저희가 제작하는 스티커와 라벨은 제때 공급해드리지 않으면 공장라인이 멈추기 때문에 납기를 맞추는게 정말 중요해요. 

저희는 제판기도 보유하고 있어서 자체적으로 빠르게 일처리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납기가 촉박하게 문의주시는 건도 최대한 생산을 맞춰드리고 있어요. 지방의 경우에는 화물이나 택배로 그때그때 생산라인제 차질이 없도록 작업해 원활한 일처리가 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덕분에 10년 넘게 장기적으로 의뢰를 해주시는 곳이 많이 있죠.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 협업화 사업을 통해서는 어떤 지원을 받으셨나요? 

협업화 사업을 통해서 세업체가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지제판기 등의 설비를 지원 받았어요. 수지제판기는 스티커나 라벨을 찍을 수 있는 인쇄판을 만드는 기계인데요. 예전에는 인쇄판을 만들려면 외주작업을 진행했어야 했는데 수지제판기가 생기면서 직접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협업화 사업의 성과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일단 외주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소모되는 시간이 절감이 되니 작업 속도가 훨씬 빨라졌어요. 혹시나 작업중에 판이 깨지더라도 그때그때 새판을 만들어 작업을 할 수 있으니 대처도 빨라지구요. 깔끔한 퀄리티의 스티커와 라벨 작업이 가능해지고, 작업속도도 빨라지니 의뢰를 하는 업체들의 만족도가 높아졌어요. 시간과 외주비용이 절감되니 매출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지금까지처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하게 제공하는 것이 항상 저희의 목표입니다. 좋은 기계를 통해서 좀 더 좋은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구요. 협업기업들과의 교류를 통해서 저희를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늘 만족을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요.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