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도높은 감생산 전문, 팜투어 진행으로 인기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려요.

저는 식품회사에서 60세까지 근무하고 정년퇴직 후 강원도 양양으로 귀농한 후, 지금은 제2의 직업으로 감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조해풍곶감’이라는 상표로 감 판매하는 일을 7년 정도 하였습니다. 

우리 업체의 상품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하조해풍곶감은 동해안 하조대에 있고 3천여 평의 농장에서 미네랄이 풍부한 해풍을 맞고 자란 감을 주원료로 하고 곶감, 반건조 곶감, 감말랭이, 아이스홍시, 홍시, 생감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 하조해풍곶감은 양양 하조대 바닷바람과 남설악산 바람을 맞고 자라서 무척 건강하고, 육지에서 재배한 것보다 당도가 약 2브릭스 정도 더 높습니다. 하조해풍곶감은 동해안 하조대와 38선 지역에 걸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식물이 살기에 적합한 곳이 38선 지역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고 바다에서 2km 내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는 사람의 수명이 내륙에 사는 사람의 수명보다 길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실제로 mbn 건강 프로그램에서도 이 내용을 다룬 바 있습니다. 과일도 마찬가지로 해풍을 맞고 자라면 당도가 약 2브릭스 정도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저희 농장은 이런 좋은 환경에서 자란 농산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 업체만의 자랑거리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하조해풍곶감은 감 전문 농장으로 고품질의 상품을 자랑합니다. 우선, 하조대의 바닷바람과 남설악의 산바람 그리고 ‘저고온 순환방식’의 최신식 건조기를 활용하여 생산하여 당도가 높고 매우 위생적입니다. 그리고 해수의 영향으로 칼슘, 유산염, 마그네슘, 탄산염 등 인체에 중요한 미네랄을 품고 있는 해풍을 맞고 자란 감을(반시제외) 주원료로 사용합니다. 원료인 감은 1~2등급만을 사용하여 곶감의 품질이 매우 높습니다. 건조와 숙성을 수차례에 걸쳐 반복하고 일반적인 건조방식보다 2일 더 건조와 숙성을 더 하고 있어 맛의 깊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팜투어’ 가 가능한 농장입니다. 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양양까지 1시간 반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탁월합니다. 농장에 직접 방문하셔서 과일이 익어가는 것을 감상하시면서 곶감말랭이, 아이스홍시, 생감 등을 사 드실 수 있습니다. 농장에는 수십 년 된 금강송이 자생하고 있어서 피톤치드를 마시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용 원목 탁자와 평상이 준비되어 있어 농장에서 편안하게 쉬다 가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송까지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책임지고 보내드립니다. 모든 생산품은 1차적으로 소포장 식품 용기에 담은 후 박스포장에 2차 주문량 포장을 하여 아이스팩을 넣고 스티로폼 박스에 3차 포장 후 택배로 배송됩니다. 고급스러운 박스에 위생적인 포장방법으로 배송되며 보통 주문하신 다음 날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 업체만의 경영철학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저희는 고객의 건강과 만족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항상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겠다는 마음으로 위생적으로 재배하고 가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들이 먹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정성을 다하고 무엇보다 위생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항상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저희 해풍원 농장에 도시의 사람들이 부담 없이 와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더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곶감의 생산량을 더 늘릴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