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 협업화 지원사업으로 인쇄품질을 높이다

은하인쇄 소개를 부탁드려요.

저희는 마스터인쇄, 대학교재나 보고서 책자인쇄, 출판물 등을 전문으로 하는 인쇄업체입니다. 충무로 인쇄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인쇄 관련 전문 작업들을 신속하게 진행해드리고 있어요. 관공서, 대학교, 협동조합 등 기관 인쇄물과 책자도 많이 제작하고 있습니다.

 


은하인쇄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어떤 인쇄물이든 꼼꼼하게 검수해서 작업해드린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오타 등을 세밀하게 살펴보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인쇄물을 납품하다보니 많은 업체에서 신뢰를 해주세요. 제가 '눈이 밝다'고 하는데 의뢰해주신 분들께서도 찾아내지 못했던 오타를 작업하면서 디테일하게 처리를 해주니 좋아하시더라구요.

 

 

충무로 인쇄골목에 위치해 있다보니 의뢰한 인쇄작업을 신속하게 진행해드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인쇄 관련 전문 업체들이 모두 몰려 있어서 협업이 잘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함께 일해온 곳이 많다보니 서로같에 신뢰가 있어서 당일작업처럼 급한 의뢰건이 생겨도 서로 도와주며 빠르게 작업을 처리하고 있어요. 저희쪽에 불가피하게 급하게 의뢰주시는 건들도 최대한 시일을 맞춰서 진행해드립니다.

 

 

인쇄기계도 여러 종류의 기계를 보유하고 있어서 의뢰받은 인쇄 종류에 따라 맞춤형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요. 컬러인쇄기도 직접 보유하고 있어서 신속한 컬러 출력 작업도 가능해요. 요즘에 소량인쇄를 문의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소량인쇄업체를 찾기가 쉽지 않은데 저희는 소량 인쇄 작업도 가능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 협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어떤 지원을 받으셨나요?

컬러출력이 되는 컬러인쇄기를 지원을 받았어요. 기존에는 흑백프린트물만 자체 작업이 가능해서 나머지 컬러인쇄물은 외주 작업을 진행했었어요. 외주작업을 의뢰하면 아무래도 비용과 시간이 추가로 들죠. 이제는 컬러프린트도 자체적으로 가능해져서 경쟁력이 높아졌어요. 외주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니 가격 부분에서도 부담이 없어졌구요. 소량인쇄도 가능해졌기 때문에 소량인쇄를 찾으시는 분들께도 좋은 서비스를 해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협업사업을 통해 좋은 기계를 지원받았으니 인쇄서비스 질을 더 높여서 고객분들에게 다가가고 싶어요. 컬러인쇄가 가능해진 부분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싶구요. 그리고 기존에 해왔던 것처럼 고객분들에게 좋은 인쇄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계속 노력하려고 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