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 협업화 지원사업으로 작업효율 높여

 

정우토탈패키지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려요.

정우토탈패키지는 각종 토탈 패키지 박스 및 에폭시 자석 등을 제작하는 곳으로 방산시장에서 20년째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PET박스, PP박스, 조립케이스, 싸바리박스, 가격표자석, 마닐라, E골박스, 샘플제작 등을 다양하게 진행합니다. 목형제작도 같이 진행하고 있어요. 

 

구체적으로 어떤 작업들을 진행해 주시나요?

패키지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마닐라박스는 일반 종이박스, E골박스는 골판지 박스, PET박스는 투명재질로 된 박스, 싸바리박스는 고급형 케이스 박스를 말해요. 기업에서 제품케이스 용도로 주문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화점 의류점 등에서 진열대 옷 가격 표시를 할 때 사용하는 가격표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에폭시 자석 제품도 다양하게 제작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예술의전당 공연 기념품 판매용으로 에폭시 자석을 만들기도 했어요.

 


   
정우토탈패키지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20년간 운영을 해온 만큼 경력과 노하우가 있고 신속한 작업을 해드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방산시장에는 패키지 제작관련 업체들이 모두 모여 있는데요. 오랜 시간 함께 협업을 해온 곳들이기 때문에 작업 의뢰가 왔을 때 다른 곳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해드릴 수 있어요. 저희는 목형 제작도 직접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더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문의받은 건들은 신경을 써서 꼼꼼하게 관리를 하기 때문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최근 절곡기라는 새로운 기계를 도입하여 과거보다 더 정밀하게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 협업화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

자영업 협업화 사업으로 저희는 절곡기를 지원 받았는데요. 목형 제작시 곡선 모양을 작업하기 훨씬 편해졌습니다. 예전에는 손으로 제작을 하느라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지금은 반 이상 작업 시간이 단축되었어요. 정밀하게 작업이 가능해서 작업효율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지금 하고 있는 협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서 서로에게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 싶어요. 패키지 제작 등 노하우가 많은 곳들이니 서로 제작 관련 정보를 공유해서 온라인쇼핑몰 등도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