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협업화 지원사업으로 품질좋은 고기 확보에 박차를 가하다

포천영농도매센타 소개를 부탁드려요.

저희는 방학동 도깨비시장에 위치한 한우암소 한돈전문 업체로 농장을 직접 운영하면서 수입업을 20년 정도 해왔습니다. 지금은 포천에 농장을 운영하면서 어린 돼지부터 나와서 판매할 수 있는 정도까지 물량을 모두 관리하고 있어요. 농장에서는 가축을 키우고 포천 도축장에서 도축을 하여 포천영농도매센타에서 소매 판매까지 연결하고 있습니다.

 

 

포천영농도매센타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한우암소 한돈 전문으로 한우암소 국내산만 취급하고 있어요. 수입은 LA갈비 하나만 취급하며 여타 수입고기는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돼지고기는 농장에서 직접 키운 돼지고기를 가져와 판매를 하고 있고, 부천이나 음성에서 경매를 받아 한우는 1등급 이상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요.

 

한돈자조금에도 가입이 되어 있는데요. 한돈자조금 업체의 경우 수입 고기가 2가지가 넘으면 탈퇴를 해야 합니다. 그만큼 엄격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데요. 저희는 LA갈비 외에는 수입고기를 취급하지 않아 자격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어요. 소비자분들이 믿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원산지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암소는 고기 육량 자체가 적어 마진율은 적지만 소비자분들이 더 맛있고 질좋은 부위를 드실 수 있도록 암소를 고집하고 있어요. 소가 들어오면 발골도 저희가 직접 하기 때문에 신선한 고기를 사가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고기가 맛있다보니 소문이 나서 단골손님이 많이 늘었어요. 경기가 어렵다고 하는데도 꾸준하게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희 고기를 좋아하신다는 걸 느낄 수 있더라구요. 제수용, 찌개용, 아이들 이유식 거리 등으로 많이들 사가시고 놀러가시는 분들이 진공포장을 해서 로스구이용으로도 사가고 계세요. 택배로 선물용 이바지 세트를 주문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협업화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어떤 지원을 받으셨나요?

저희는 총 3개 업체가 모여 공동설비로 냉장고를 지원받았어요. 많은 물량을 저장할 수 있는 냉장고이다보니 품질과 가격이 좋은 물량이 나왔을 때 대량으로 구입해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비자분들에게도 질 좋은 물량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되어 판매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요.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그동안은 저장 공간이 부족해 좋은 고기가 나와도 재고관리를 할 수 없어 아쉬웠어요. 이번에 꼭 필요했던 설비를 지원받게 된 만큼 좋은 고기를 많이 확보해 소비자 분들에게 유통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