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최대소개

경남 사천시는 바다와 육상 하늘길이 연결된 교통 요충지이자 한려수도 해상의 중심 도시이다. 한때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수산물 생산도시로 유명했다. 한일어업협정과 어자원 감소로 다소 주춤하고 있으나 체계적인 어자원 관리와 삼천포수산시장 현대화 사업을 통해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내륙 지방은 농축산업이 주류를 이뤘다. 1990년대 후반에는 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되면서 한국우주산업과 태양유전 등 항공우주산업과 외국인 기업 투자가 이뤄졌다. 이후 첨단산업 도시로 변모하면서 도시가 서서히 확장되고 있다.

최대평가

해양과 대륙성 기후가 혼합된 온난한 기후로 농·수산업 발달은 물론 국내 최대의 첨단항공우주산업 단지와 외국인 투자 유치가 활발히 이루어진 사천일반산업단지를 중심으로 미래 첨단산업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항공우주박물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에이비에이션센터, 항공우주과학관과 항공우주테마공원에서는 항공산업의 어제와 오늘, 미래를 볼 수 있다. 

또,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은 사천시의 항공인프라 구축과 항공우주 도시 브랜드를 제고하고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무한한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쳐 나가는 곳이다.

과학관은 항공우주 전문과학관으로써 1, 2층 전시실은 생각발견, 신재생에너지, 항공체험, 우주탐험, 우주로 향한 무한한 상상 등 5가지 테마로 전시, 영상, 체험시설과 4D영상관을 갖추고 있어 항공우주에 대한 오감만족형 전문 과학관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