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여종로 쥬얼리 도매 전문 샵쥬얼리 김종열 대표

대표님과 샵쥬얼리 소개를 부탁드려요.

제가 쥬얼리 쪽 사업을 시작한지는 27년 정도 되었고, 샵쥬얼리는 6년 정도 된 브랜드입니다. 샵쥬얼리는 쥬얼리 도매 유통을 메인으로 하고 있어요. 주 품목은 커플링, 결혼예물 다이아세트, 진주세트, 패션세트 등 신랑신부 컨셉에 맞춰져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기본적인 도시들에는 저희 거래 업체가 많아요.

 


   
샵쥬얼리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조공장 시스템이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제조 등에서 인력과 기술이 뛰어나게 잘 세팅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쥬얼리 쪽에서 내로라하는 기술자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작업을 해드릴 수 있죠.
기본적인 자본력이 있기 때문에 고품질의 제품 관리가 가능한 것도 장점인데요. 14k, 18k 제품은 정제된 좋은 금을 가지고 합금하기 때문에 같은 함량이라도 품질의 완성도가 고퀄리티입니다. 작은 차이이지만 소비자에게 더 어필하고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제품들이라 그런지 거래처분들도 만족스러워 하세요.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 협업화 사업의 성과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희는 쥬얼리 제조를 하는 총 4개 업체가 모여 레이저 기계를 지원받았는데요. 레이저 기계는 반지에 이니셜 등을 새길 때 깔끔하게 각인이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예전에는 레이저 각인이 필요하면 기계가 있는 업체에 외주를 주고 작업을 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직접 진행할 수 있으니 편리해요. 왔다갔다하는 시간이 절약되어 작업시간이 매우 빨라졌습니다. 외주에 소모되는 비용도 절감을 할 수 있게 되었구요.


서울신용보증재단 협업화 교육 지원을 통해 다양한 교육을 들을 수 있었던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예전에는 온라인 유통이나 홍보 등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는데, 지금은 웬만한 흐름은 파악할 수 있어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현재 사업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새로운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기존 거래중인 전국 업체들과 어떻게 하면 관계를 더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지를 많이 고민중이이에요. 이분들과 상생하는 시스템을 갖추어 나가는 것이 저의 최종 목표입니다. 각 소매점에서 하기 어려운 쥬얼리 제품촬영이나 연예인 마케팅 등 새로운 가치를 제시해주고 광고도 적극적으로 진행해주고 싶어요.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