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정기청소 및 종합청소대행업체 클린콜 종합환경 양경화 대표
사무실정기청소 및 종합청소대행업체 클린콜 종합환경 양경화 대표
  • 남궁은
  • 승인 2017.12.15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협업화 사업으로 종합청소대행의 전문성을 높이다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려요.

저는 경영학을 전공하고 20대때 8년 정도 대기업증권사 본사에서 HTS상담팀으로 근무했습니다. 아이를 출산하고 키우면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생각하다가 유아용품클린&에어컨, 세탁기 등 대형가전 클린업체를 2012년도에 창업하였습니다.

 

클린콜 종합환경은 어떤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나요? 

저희 클린콜종합환경은 종합청소대행업체로 특수청소팀(카페트, 쇼파, 의자세척, 대형기계의 드라이아이스세척팀), 대형가전제품청소팀 (에어컨, 냉온풍시스템 분해청소, 세탁기분해청소, 냉장고분해청소), 유모차 등 유아용품클린팀 (유모차, 카시트, 유아승용&캐리어 등 픽업배달 세척), LED교체팀 (형광등을 기존 형광등커버&프레임을 사용하여 LG정품의 LED모듈을 직접제작 맞춤교체하는 팀), 청소용역팀 (학교나 관공서 대형건물 등에 정기적인 청소인력이나 청소서비스를 제공)으로 구성되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만의 특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대부분 청소서비스 이용시 대형가전제품 청소나 바닥왁스코팅, 욕실곰팡이 제거 및 방지 관련 시공, 오래된 싱크대 상판연마 광택 등 다양한 청소서비스를 찾게 되는데요. 각각 다른 업체들을 찾아봐야하는 것이 번거롭고 잘못된 업체를 선정해 어려움을 겪는 고객분들도 계세요. 저희는 5년 이상 청소관련 서비스를 토탈로 운영해온 업체로서 시공서비스에 하자없이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식으로 조달청(국가전자조달)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입니다. 관공서 거래를 진행하는 만큼 업체 신용도와 대표의 신용도가 높습니다. 건물위생관리업, 시설관리업, 소독방역업 인허가를 정식으로 해당구청에서 받아 정기적인 장비 점검과 직원분들의 안전교육과 친절관련 교육을 대표가 직접 착실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 협업화 사업을 통해서는 어떤 지원을 받으셨나요?

이번 2017 서울시 자영업 협업화 지원사업에서는 스크로버라는 기계와 드라이아이스 장비를 지원받았습니다. 스크로버는 330제곱미터 이상의 대형현장 청소시 세제분사, 브러시, 오염물질 흡입기능을 동시에 진행이 가능한 장비인데요. 상당히 고가의 장비라서 많은 청소업체들이 보유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희와 같은 청소현장, 건설현장, 중소기업 제조현장은 일할 사람이 부족해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건설현장과 밀접한 청소현장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는 경우 서로 말이 안통해 장비로 인해 다치거나 넘어지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장비의 사용은 이런 인력난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고, 요즘 같은 첨단 산업시대에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작업 방식이라고 생각해 적극적으로 신청해서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드라이아이스 장비는 물이나 세제가 투입되어서는 안되는 특수기계장비 세척시 필요한 장비입니다. 우리나라는 자동차관련 제조 시설이 많은데요. 대기업 자동차회사 직속 생산라인에서는 2,000만원이 넘는 드라이아이스 장비로 매일 생산기계들을 세척하지만, 중소기업 생산라인에서는 해당장비를 구입하거나 해당장비로 세척해줄 수 있는 전문인력을 확보가 힘든 실정입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하여 우리나라 청소업계에 아직 많이 보급되지 않은 드라이아이스 장비를 협업화 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많은 중소기업 제조 업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서울시 자영업 협업화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장비로 우리 협업기업들과 함께 중소기업 제조 업체들에게 도움이 되는 운영을 해나가고 싶어요. 저희 협업기업들 또한 매출액 향상을 통해 좋은 사례로 지원해주신 분들에게 보람된 케이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저희가 하는 일이 보다 나은 삶, 보다 깨끗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한 위생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위생적인 부분이 해결됨으로 인해 질병예방은 물론이고 정서적인 우울감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아클린과 관련해서는 우후죽순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전문적인 지식와 오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는 많지 않은 실정입니다. 우리나라에 유아클린사업을 최초로 시행한 업체인 만큼 더 많은 분들에게 유아클린사업을 소자본창업으로 쉽게 접근 하실 수 있도록 교육사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남궁은  dozzinggu@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