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창동 한정식 전문점 한가람 김봉찬 대표
북창동 한정식 전문점 한가람 김봉찬 대표
  • 남궁은
  • 승인 2017.12.15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려요. 

저는 명지대학원에서 한방약선을 전공하고 중국 텐진 중의대에서도 공부했구요. 영양사 문제집 저자로 당대 약선음식의 명사에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영양사 출신으로 라마다호텔 외식사업 팀장을 거쳐, 현재 한가람 한정식점을 9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은 항상 외곽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좋은 음식이라면 필요한 사람들이 매일 먹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우리나라는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니 직장인들이 편히 저희 음식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외곽이 아닌 서울시내에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가람 한정식점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한가람의 메인메뉴는 약선연잎밥, 황태떡갈비, 간장게장, 보리굴비, 전복장 등으로 주변의 직장인들이 많이 찾아주고 계세요. 퓨전한식이 아닌 정통한식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외국인들에게도 소문이 나서 외국인 손님도 많이 오시구요. 단체손님 수용도 가능해서 돌잔치, 백일잔치, 상견례 등 가족모임으로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연잎밥 판매를 시작하기도 하였는데요. 손님들이 집에서 간편식으로 드시거나 모임, 단체활동 등에서 식사대용으로 드실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어요.
   


한가람 연잎밥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한가람 연잎밥은 전자렌지에 돌려서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냉동밥인데요. 다른 연잎밥의 경우 밥을 스팀에 단체급식 형태로 찌거나 압력솥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저희 연잎밥은 시루에 옛날방식으로 밥을 직접 찌기 때문에 밥 맛에서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맛과 식감이 좋고 고명을 많이 얹어주기 때문에 더 푸짐한 느낌이 들어요. 마진이 거의 없이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분들도 품질대비 가격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 협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어떤 지원을 받으셨나요? 

협업화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음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시설과, 조리시설, 음식 전처리 시설을 지원받았어요. 음식점을 하려면 식자재를 보관하거나 음식용기를 쌓아놓는 공간 등 공간을 활용하는 부분이 큰 문제인데요.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시설이 생기니 공간활용이 훨씬 용이해졌죠. 그리고 식자재를 제철에 저렴한 가격에 공동구매하여 보관해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원가도 많이 절감되었어요. 공동으로 조리를 할 수 있어서 인건비도 많이 절감되고 있어요.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반찬 등을 유통해보고 싶어요. 제가 제일 잘할 수 있는 영역이고, 더 많은 소비자분들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맞춤식 식단도 제공하려고 해요. 예를 들어 식사를 제대로 하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식단이라든가 지병이 있으신 분들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식단 등을 꾸준히 개발해 선보이려고 합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약선음식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약선음식의 대중화를 위해서 노력할 생각입니다.

 

 

남궁은  dozzinggu@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