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소비자관심지수, 1위 ‘노스페이스’ 2·3위는 ‘K2’와 ‘아이더’
아웃도어 브랜드 소비자관심지수, 1위 ‘노스페이스’ 2·3위는 ‘K2’와 ‘아이더’
  • 남궁은 기자
  • 승인 2018.02.1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협회 분석 발표... 블랙야크, 컬럼비아 등도 순위권 올라

한국소비자협회(이하 한소협)와 컨슈머포스트가 ‘아웃도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관심지수(korea consumer interest index)를 분석 발표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소비자관심지수는 지난 한 달 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기업에게 얻는 정보량과 소비자들의 참여량을 지수화한 것이다. 한소협은 아웃도어 브랜드를 대표하는 업체들을 선정, 지난 1월 한 달 동안 소비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빅데이터 분석해 지수화 작업을 진행했다. 한소협 관계자는 “아웃도어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해 지수화해 소비자 중심의 지수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아웃도어 브랜드의 소비자관심지수 분석 결과, 노스페이스, K2, 아이더 등이 상위권에 올랐고, 네파, 파타고니아, 코오롱스포츠, 밀레 등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소비자 관심지수(korea consumer interest index)란?

기업은 소비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통해 브랜드를 만들고, 마케팅 전략을 추진할 수 있다. 소비자관심지수는 기업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들이 얻는 정보량과 관심도, 참여량을 수치화 한 것으로, 향후 소비자 관심지수를 증대하는 것이 기업의 생존전략이 될 것이다. 금번 아웃도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관심지수 역시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 증진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남궁은 기자  dozzinggu@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