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Nnews 인증사업부 FDA 등록 대행업무 본격 개시

FDA 로고

NDNnews 인증사업부가 미국식품의약국 FDA인증 사업에 본격 업무를 시작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NDNnews 인증사업부는 최근 국제적인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는 FDA(미국식품의약국)의 각종 검사와 인증사업을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NDNnews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기업들은 FDA의 각종 검사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정보부족 등으로 인해 고비용을 지불하게 되는 것은 물론 이 과정에서 피해를 보는 사례가 적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제는 언론사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보다 신속하게 검사 및 인증 업무가 진행될 수 있게 됐다”며 신속, 정확, 저렴한 비용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FDA 검사 및 인증획득은 기업과 제품의 신뢰성 확보를 통한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판매증대를 위한 마케팅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내수시장과 수출을 통한 제품 글로벌화에 효과적이며 내부 품질혁신과 기술력 축적에 있어서 타 인증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공신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FDA 인증대상품목으로는 ◇모든 종류의 식품, 건강식품, 유아용 이유식, 분유 등 ◇식품첨가물 : 색소, 향료, 세척제, 살균제 등 ◇식수, 생수, 완구류, 식품포장용 종이, 판지, 접착제류, 섬유류 일체, 신발류 및 가죽제품 ◇식품용기, 식품포장재 : 페인트, PE(polyethylene), PP(polypropylene), CPIS, RCPE 등 ◇기능성 화장품의 실제 효능검사 ◇의료기기 CLASS Ⅰ,Ⅱ,Ⅲ, 510(K), PMA, 의약품 OTC, NDC, PMA, NDA, ANDA, IND ◇식기류(도자기 및 자기류), 화학적 분석을 요하는 일체, 미생물 검사 ◇타사 제품과의 효능, 품질 등의 비교·평가 분석 등이다.

문의는 NDNnews 인증사업부 E-mail. bodo@ndnews.co.kr 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