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학교, 병원, 업소 중심으로 관심 모아져

고형세제 주입기가 부착된 식기 세척기

편의성과 안전성을 갖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식기 세척기용 세제시장에서도 예외일 수 없다.

액체세제에 비해 무게 및 용적이 1/5 ~ 1/6에 불과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식기 세척기용 고형세제가 국내시장에 본격 시판에 들어감에 따라 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식기 세척기용 고형세제의 경우 일본에서는 유명제품으로 통하지만 정작 주생산국인 우리나라에는 제품의 우수성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고형세제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최근 학교, 병원, 업소 등을 중심으로 점차 알려지면서 고형세제 사용빈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액체세제의 경우 20kg~25kg 플라스틱 통을 사용하는 반면, 고형세제는 단지 4kg에 불과하기때문에 부피가 작아 물류비 및 용기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형세제는 액체세제에 비해 무게 및 용적이 1/5 ~ 1/6에 불과하고, 전용 공급 장치를 이용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는 특징이 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액체세제 30kg 정도의 사용량으로 비교할 때 고형세제는 4kg으로 가능하며 잔류나 로스가 거의 없다는 것은 고체세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체세제는 선반 및 좁은 장소에도 보관이 용이하나 액체세제는 별도의 보관 장소가 필요하고 고체세제는 겨울철 동결우려가 없지만 액체세제는 장소에 따라 동결이 발생할 수도 있다.

안전성 문제도 빼놓을 수 없다. 액체세제는 부피와 무게로 인해 제품 이동시 주방에서의 미끄럼 사고로 이어질 수 있지만 고체형 세제는 이에 대한 염려가 없는 것 또한 장점 중에 하나이다.

고형세제와 세제 공급장치 전문회사인 미아물산(주)(대표 김 찬)의 경우 국내외에 연간 2천여대 정도를 공급하고 있고 현재까지 7천여대를 공급하고 있는 대표기업적인 기업이다.

이 회사의 제품은 기존의 공급 장치에 비해 유지보수 및 조작이 용이하고 저렴한 가격과 제품의 안정성으로 유지보수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사용 환경에 따라 세제투입 방법을 자동식 감지식과 수동식 타임방식으로 적용이 가능하고 자동 감지식으로 사용 할 때는 별도의 조작이 필요 없이 한번 세팅으로 일정 세제 농도를 유지 할 수 있다.

또한 FND 창을 통해 조작수치 값과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어 사용이 편라하고 비밀번호 설정으로 인가 조작자 외에는 타인 조작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디자인이 우수하며, 자체 주문제작한 반투명 실리콘 튜브 사용으로 세제 및 린스 투입 여부를 육안으로 식별이 가능하다고 덧 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