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 인앱결제로 인한 소비자 피해 증가해..  

  컨슈머포스트에서 소비자 이슈 TOP10(09월27일)을 선정했다. 

주요 이슈로는 "구글, 애플 인앱결제 소비자 피해 이슈"가 TOP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관련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모바일 앱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278건으로 전년보다 61.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과 같은 모바일 앱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지급결제서비스인 '인앱결제'에서는 잔여 유료 콘텐츠의 해지·환급이 불가능한 곳이 많아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했다.

다음 이슈로는 BMW 화재결함 관련 소비자피해 보상 이슈, 인터넷쇼핑 소비자피해 급증, SNS쇼핑 소비자 피해, CJ대한통운의 배송지연, 분실 문제 등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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