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로 인한 소비자피해 심각해..

  컨슈머포스트에서 소비자 이슈 TOP10(10월25일)을 선정했다. 

주요 이슈로는 "가상화폐 관련 소비자피해 이슈"가 TOP에 이름을 올렸다. 가상화폐 거래소의 서버 오류와 피싱 사기 등으로 인해 가상화폐 관련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의동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받은 가상화폐 관련 소비자피해 현황에 따르면 소비자 상담 건수는 2016년까지 단 한 건도 없었지만, 지난해 89건 접수된 데 이어 올해는 7월까지 111건이 접수됐다. 1년 반만에 200여건에 달한 셈이다. 반면 소비자 상담 중 피해구제로 이어진 건은 지난해 46건, 올해 73건으로 119건에 불과했다. 

다음 이슈로는 해외직구 관련 소비자피해, 여행사 잇단 폐업으로 피해 급증, 상조소비자 피해보상금 미지급 이슈, 가상화폐거래소 해킹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TV홈쇼핑의 불공정 행위, 유사투자자문사로 인한 소비자 피해 이슈 등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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