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사업은 고속성장, 소비자피해보상은 없어

  컨슈머포스트에서 소비자 이슈 TOP10(05월28일)을 선정했다. 주요 이슈로는 "플랫폼 사업 고속 성장..소비자피해보상 대책은 마땅히 없어.."가 TOP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유료방송 소비자피해속출, 국회토론회 "집단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집단소송제도 도입 촉구", 인터넷교육 소비자피해 3년간 1700건, SNS마켓 피해 해마다 수백건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16~ 2018년 최근 3년간 접수된 인터넷교육서비스 관련 소비자피해는 1744건으로 서비스 분야 피해접수 중 4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인터넷교육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해 계약기간, 서비스 내용, 위약금 등 계약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한 후 계약을 체결할 것, 장기 계약 시에는 계약해지에 대비해 가급적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할 것, 계약해지를 원할 경우 사업자에게 내용증명 우편을 발송해 의사표시를 명확히 할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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