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400여 명의 항공조종사 양성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급변하는 항공교육훈련 분야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서울에서 마련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Halldale Media Group(사장 Andy Smith)이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가 주최하는 “제2회 아시아 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AAETS, Asian Aviation Education & Training Symposium)”을 ’19.6.26(수)∼28(목), 3일간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은 2018년 제1회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함에 따라 Halldale Media Group 협의를 통해 2019년부터는 연례적으로 개최하기로 확정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항공사, 교육기재 제작업체, 항공훈련기관 등 전 세계 항공교육훈련 분야 관계자 약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 훈련트렌드인 차세대 MPL훈련 도입을 중심으로 항공정비 및 헬기운항을 포함한 주제로 총 7개 세션의 컨퍼런스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최신 항공훈련기법 등을 발표·토론하여, 급변하는 항공교육훈련분야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내·외 유수의 항공교육훈련 분야 훈련기재 제작 및 솔루션 제공 기관, 항공훈련기관 등의 홍보를 위한 전시회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계 최대 항공기 시뮬레이터 제작사인 CAE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업체들의 홍보부스가 설치되고 국내에서는 울진비행교육훈련원을 비롯하여 한국공항공사, 항공교육기관 등이 참가하여 국내 조종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신규 3개 항공사를 포함한 국내 항공사와 전시부스 운영기관 간 별도의 현장미팅을 추진하여, 심포지엄이 실제 항공사의 교육훈련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심포지엄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국내 항공교육훈련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 항공교육훈련 분야를 선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더 나아가 AAETS가 세계 4대 항공교육훈련 심포지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