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호한 자동차 리콜 규정, 소비자피해 키웠다
모호한 자동차 리콜 규정, 소비자피해 키웠다
  • 정진규 기자
  • 승인 2019.07.0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이슈 Top10 (2019년 06월 25일)

  컨슈머포스트에서 소비자 이슈 TOP10을 선정했다.(06월25일) 이슈 TOP으로는 금융위, MG손보에 '경영개선명령' 조치가 올랐다.

최근 MG손보는 실적악화로 재무건전성이 악화되면서 금융위로부터 시정조치인 경영개선명령 결정을 받았다. 경영개선명령이란 금융당국이 재무건전성 하락으로 소비자 피해 우려가 있는 금융사에 내리는 가장 높은 수준의 조치이다. MG손보는 올 8월26일까지 자본확충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담은 경영개선 계획서를 금융감독원에 다시 제출해야 한다. 이후 한 달간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경영평가위원회’가 계획서의 타당성 등을 심의해 금융위에 통보하면 금융위 정례회의에서 승인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불승인시 MG손보는 영업 정지, 외부 관리인 선임 등의 과정을 밟게 된다.

이어, 상인까지 울리는 원산지 불법 '라벨갈이', 고수익 보장 투자자문컨설팅에 의한 소비자피해 급증, 페이스북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광고 정책 강화, 분양형호텔의 과장된 확정수익률 보장이나 장기간 확정수입 보장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모호한 자동차 리콜 규정으로 인한 소비자피해, 휘트니스 계약해지 관련 소비자피해 이슈, 일부 대형여행사의 막무가내 배짱 영업에 인한 소비자피해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정진규 기자  consumerpost@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