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이슈 Top10 (2019년 09월 25일)

  컨슈머포스트에서 소비자 이슈 TOP10(09월25일)을 선정했다. 

주요 이슈로는 '이동통신 소비자 불만 월 2,000건 이상..계약 불만이 55% 달해..'가 TOP에 이름을 올렸다.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갈수록 극심해 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7개월 동안 약 10만 건에 달하는 소비자 불만이 접수된 가운데, 이는 월 2,000건을 넘어선 셈이다. 상담 유형별론 계약해지.위약금 관련과 계약불이행, 청약철회 등 계약 상담이 5만2,820건으로 절반을 넘는 55%를 기록했다. 품질 관련 상담은 1만1,120건(12%)으로, 가격.수수료, 약관 등 거래조건 관련 상담은 9,835건(10%)이었다.

다음 이슈로는 '건강식품 해외 온라인구매 소비자 57% 금지 성분 몰라'가 뒤를 이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3년간 접수된 건강식품 해외 구매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 사례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불만 유형별로는 '취소·환불 지연 및 거부'가 253건(26.4%)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배송지연 등 배송 불만 196건(20.4%)', '위약금·수수료 등 가격 불만(144건, 15%)'순으로 나타났다.  국가 별로는 미국이 267건 중 81건(30.4%)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베트남 38건(14.2%), 캄보디아 26건(9.7%) 일본 23건(86%) 순으로 조사됐다.

이어, DLF 원금 손실, LG전자와 삼성전자 사이 TV전쟁, 글로벌 OTA '아모마닷컴' 돌연 폐업.., 덩치 커진 공유경제 · 배달 앱 소비자 불만사항 접수도 증가, 결혼중개업체 회원 피해 여전, 오픈마켓 저비용항공사 광고 중 상당수 '눈속임' 소비자 피해, 가습기·라돈침대 소비자피해...제조물 피해구제 실효성은?, 동통신 소비자 불만 3년 7개월간 10만 건..LGU+ 최다 등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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