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조작 정황이 포착된 신라젠..
주가조작 정황이 포착된 신라젠..
  • 정진규 기자
  • 승인 2019.10.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소개

신라젠은 2003년도에 David H. Kirn 과 John Cameron Bell 박사가 창업한 미국계 기업인 Jennerex Inc사를 인수한 기업이다.

신라젠은 Jennerex 인수를 완료한뒤 2016년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간암(HCC) 3상 임상시험을 시작했다. 현재 신라젠은 항암 바이러스 펙사벡(JX-594)을 이용하여 간암(HCC), Renal Cell Carcinoma(RCC), 창자암(colorectal cancer), 고형암에 대해 여러 해외 제약사 및 정부기관들과 협력하여 원활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있다. 신라젠은 Jennerex, Inc 인수 후에도 구 Jennerex Inc, 현 미국 캘리포니아 신라젠 바이오테라퓨틱스 샌프란시스코 지사 임직원등을 통해 원활한 글로벌 임상시험 밑 해외 파트너십 관리를 하고있다.

긍정적 평판

1. 연구 중인 펙사백(JX-594)은 pexastimogene devacirepvec 의 약자이며, 토머스 제퍼슨 대학교의 Edmund Lattime 박사의 연구실에서 개발되었으며 악성 흑색종 (malignant melanoma)환자들을 대상으로 첫 임상시험을 진행하였다. 펙사백의 가능성을 알아본 David H. Kirn 과 John Cameron Bell 박사가 Edmund Lattime 박사와 토머슨 제퍼슨 대학교에서 펙사백의 라이센스를 인수하여 1상 2상 임상시험을 진행하였다. 기술 인수후 펙사백에 대한 특허는 모두 Jennerex 사 즉 신라젠이 보유하고있다.

2. 현재 협력사로는 프랑스의 트렌스진, 미국 뉴욕에 위치한 리제너론, 홍콩계 제약사인 리스파마등이 있다. 프랑스의 트렌스진(Transgene) 은 신라젠과 2016년 1월 펙사백 파트너십 계약후 바로 주가가 50% 이상 상승했으며 프랑스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트랜스진의 경영진인 Stéphane Boissel 과 유럽 바이오택 산업 전문 뉴스인 Labiotech과 인터뷰 동영상이다. 2018년 초반부터 미국 정부 U.S. 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 소속인 National Cancer Institute이 신라젠의 주력 제품 Pexa-Vec을 사용하여 창자암(Colorectal Cancer)연구를 시작하였다.

부정적 평판

1. 검찰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거래를 한 정황을 포착하고 신라젠을 압수수색 했다.

2. 항암치료제 '펙사벡'을 개발하고 있던 신라젠은 이달 2일 미국 데이터모니터링위원회(DMC)에서 펙사벡의 간암 대상 글로벌 임상 3상 중단을 권고받았고 이후 주가는 급락했다. 그 과정에서 신라젠 전무가 4회에 걸쳐 보통주 16만7777주, 88억원 어치를 장내 매도한 것을 두고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검찰은 신씨가 내부 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이득을 챙겼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진규 기자  consumerpost@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