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이슈 Top10 (2019년 10월 25일)

  컨슈머포스트에서 소비자 이슈 TOP10(10월25일)을 선정했다. 

주요 이슈로는 "서비스분야 소비자피해 1위는 ‘헬스장, 피트니스센터’"가 TOP에 이름을 올렸다. 100세 시대를 맞이해 건강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헬스장, 휘트니스 센터가 그 대표적이다. 하지만 휘트니스 센터 관련 소비자 피해가 매년 100여건에 달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센터에서는 주로 계약서에 적힌 내용 등을 이유로 피해 보상을 거부해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 이슈로는 '갤럭시 지문인식 오류 다음 주 해결한다지만...소비자 불안 계속'이 뒤를 이었다. 갤럭시S10 시리즈와 갤럭시노트10 시리즈의 지문인식 오류로 인해 잠금이 풀리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해당 문제는 전면커버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커버의 돌기패턴이 지문으로 인식되어 잠금이 풀리는 오류다.'라며 '전면부 실리콘 커버를 사용하는 고객은 전면 커버를 제거한 뒤 신규로 지문을 등록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까지는 전면 커버를 사용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이어, “LG 트롬 의류건조기 소비자피해 4,950건 중 96% 달해”.., 삼성·롯데·LG·현대 리콜이행률 겨우 7.58%...소비자 피해 외면, “고속도로 휴게소 수수료폭리로 소비자 피해”, 중국산 게임 소비자 피해, 호소할 곳이 없다, 소비자 피해 상담 건수 1위 건설사는 ‘대우건설’ 등이 뒤를 이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