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커피전문점 브랜드 만족도 TOP5

  2019년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커피전문점을 이용해본 소비자 103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한 결과 할리스커피가 종합만족도 3.95점으로 1위에 올랐다. 이어, 스타벅스 3.93점, 엔지리너스 3.86점, 투썸플레이스 3.85점, 커피빈 3.84점, 이디야커피 3.80점 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원은 서비스 품질, 상품특성, 호감도 등 3개 부문의 만족도를 조사했고, 이 중 각 호감도의 가중치를 반영한 평균값으로 조사했다.

시설, 소비자 대응같은 품질 만족도는 스타벅스가 4.12점으로 최고 평가를 받았고, 이어 할리스커피 3.99점, 투썸플레이스 3.93점 등이 뒤를 이었다. 제품 만족도에서도 스타벅스가 3.94점으로 1위에 올랐고, 이어, 투썸플레이스 3.92점, 할리스커피 3.88점이 뒤를 이었다. 매장 접근성도 스타벅스가 4.23점, 할리스커피와 투썸플레이스가 4.09점으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가격과 부가 혜택은 이디야커피가 3.62점으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종합만족도 1위에 오른 할리스커피는 매장이용편의성에서 3.99점, 호감도에서 3.85점으로 2개 항목에서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