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객실승무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돼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해당 승무원은 이스라엘·LA 항공편 등에서 근무한 것으로 나타나 파장은 더 커질 전망이다.

 

25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 항공사 객실승무원 가운데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방역 작업을 위해 인천운영센터(IOC) 잠정 폐쇄를 공시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추후공지가 있을 때까지 임시 절차에 따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탑승 준비를 하고 운항·객실승무원 브리핑은 기내에서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대한항공은 "이날 자사 객실승무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음을 확인했다"며 "승무원 브리핑실을 일시적으로 폐쇄하는 한편, 전면적인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승무원은 질병관리본부로부터 관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내 혹은 지역사회 등 감염 경로는 밝혀지지 않았다.

 

특히 확진을 받은 승무원은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를 낸 이스라엘 성지순례단이 탑승했던 비행기에서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6일 이스라엘에서 귀국한 이후에는 미국 인천-LA 왕복노선 근무를 마치고 지난 21일 귀국했다.

 

출입국을 하면서 인천공항 검역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기침 증상으로 22일 송파구 보건소를 찾았고 24일 검사를 받아 25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확진 승무원과 함께 근무했던 승무원 23명은 14일간 자가 격리 조치에 들어갔다.

 

대한항공 측이 탑승편과 승무원의 동선을 자세히 공개하지 않으면서 승객들은 물론 다른 승무원들과 직원들까지 크게 동요하고 있다.

 

특히 확진 승무원이 비행을 위해 움직였던 IOC-인천공항-기내-LA공항-현지숙소 등 모든 동선에 노출됐던 사람들의 수는 추산조차 어려운 상황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