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가 올해 분기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최다 판매 차종이 됐다.

 

트랙스의 인기 요인으로는 높은 전고와 탄탄한 차체 강성, 뛰어난 안정성 등이 꼽힌다.

 

4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트랙스는 미국에서 1∼3월 누적 판매량 2만8242대를 기록해 현지에서 판매되는 소형 SUV 15종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또 트랙스와 새시,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뷰익 브랜드 앙코르가 1만4,238대 팔려 4위에 올랐다. 트랙스와 앙코르 합계 1·4분기 미국 판매량은 소형 SUV 전체 판매의 30%에 육박한다.

 

트랙스와 앙코르는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생산돼 미국으로 수출되는 차종이다. 국내 수출 통계에는 트랙스로 통합해 집계된다. 지난해에는 총 22만9,218대가 팔려 소형 SUV 연간 1위를 차지했다. 또 트랙스는 2016∼2018년엔 3년 연속으로 수출 1위 차종에 오르기도 했다.

 

트랙스는 북미지역에서 선호하는 전통 SUV 스타일을 갖춘 게 인기 요인으로 거론된다. 높은 전고와 탄탄한 차체 강성, 볼륨을 키운 휠 하우스 등이 무기다.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20.4㎏·m의 힘으로 도로 위를 누빈다.

 

안정에 대한 경쟁력도 강점 중 하나다. 트랙스는 차체 강성과 안전성을 책임지는 통합형 바디프레임에 광범위한 고장력 강판이 적용된다. 국토교통부 주관 2013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 수상,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2015 탑세이프티 픽(Top Safety Pick) 선정 등 국내외 충돌 안전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은 이유다.

 

한국지엠에게는 효자다. 트랙스는 인천 부평공장에서 생산돼 수출된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국내에서 가장 많이 수출된 자동차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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