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멘토링 클래스’ 온라인 개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오는 19일과 26일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부대행사로 국내 유명 작가들이 참여하는 ‘멘토링 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멘토링 클래스는 국내 문학계의 거성들이 등단을 꿈꾸는 예비 작가들을 위해 문학과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와 글쓰기 노하우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멘토링 클래스는 2회에 걸쳐 진행하며, 19일과 26일 양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동서문학상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오는 19일 열리는 1차 멘토링 클래스에는 ‘서정시의 대가’로 불리는 이성복 시인과 베스트셀러 ‘새의 선물’로 유명한 은희경 작가가 참여하며, 26일에 진행되는 2차 멘토링 클래스에는 세계 29개국에 발간되어 사랑받는 동화 ‘마당을 나온 암탉’의 황선미 작가와 국내 최초의 밀리언셀러 작가인 김홍신 작가(동서문학상 운영위원장)가 참여한다. 이들은 ‘삶이 문학으로 싹트는 순간‘을 주제로 한 강연과 토크 등을 펼칠 예정이다.

동서식품 이규진 CSR 담당자는 “멘토링 클래스는 예비 작가들이 국내 유명 작가들과 소통하며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로, 문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응모 기간 중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해 예비 작가들이 꿈을 실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 응모 기간은 오는 10월 5일까지다. 동서식품은 응모 기간 동안 ‘멘토링 클래스’ 외에도 온라인에서 기성작가들에게 직접 글쓰기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멘토링 게시판', 지도 작가의 육성으로 멘토링을 들을 수 있는 '동서문학 멘토링 팟캐스트' 등 참가자들의 문학적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