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직장생활, 사회생활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신간 도서가 출간과 동시에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업교육 전문 강사인 피플앤스피치 대표 한수정과 굿매너굿피플연구소 소장 우소연 강사가 집필한 Check-In GPS 시리즈의 첫번째 도서 ‘셀프 비즈니스매너와 커뮤니케이션’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책은 part1. 비즈니스 매너 13장과 part2.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10장의 구성으로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사회생활, 감정관리, 인간관계 전반에 있어 꼭 필요한 내용들이 이론과 실습형으로 잘 정리되어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자 매력은 각 장마다 매너와 커뮤니케이션에 관련된 체크 리스트들이 담겨 있다는 것이다. 나 자신을 객관적 시각으로 진단할 수 있으며 이후 어떻게 변화, 성장을 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현실적인 솔루션들까지도 상세히 담겨있어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기업과 공공기관, 대학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한수정, 우소연 저자는 사람들마다 ‘성공’ ‘잘 나가는’의 기준과 가치는 다르겠지만 흔히, 사회적으로 자신의 일과 위치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사람을 두고 ‘성공한 사람’ ‘잘 나가는 사람’으로 인정을 하게 되는데, 그 중심에는 단연,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절대적인 영향을 준다고 말했다. 그런만큼 매너와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많은 분들께서 정확한 정보를 제대로 알고 각자의 삶에 반영을 했으면 하는 마음에 집필을 시작 하게 되었다고 했다.

‘셀프 비즈니스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신간은 기본적인 인사, 악수, 명함, 경조사 매너, 이미지메이킹 등을 비롯해 호감을 부르는 목소리와 비즈니스 현장에서 적극 활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스킬들은 물론이고 관계에 있어서 꼭 필요한 시간 관리, 감정과 스트레스 관리 등 셀프 리더십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어 한권의 책으로 자기 관리의 모든 것이 해결 가능한 책이다.

기술이 발달할수록 어쩌면 더욱 요구되는 것이 휴머니즘, 소통 능력일 것이라고 두 저자는 입을 모았다. 통즉불통 불통즉통(通卽不痛 不通卽痛) 이란 말이 있듯이 결국 통하는 직장생활, 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원한다면 노력과 변화가 필요하며, 이때 주어진 환경을 바꿀수 없다면 ‘나’부터 바뀌어야 한다고 이어 말했다. 그런 면에서 ‘셀프 비즈니스 매너와 커뮤니케이션’은 변화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Check-In GPS시리즈의 첫번째 ‘셀프 비즈니스매너와 커뮤니케이션’ (Goog People Service) 에 이어 이후 Check-In GPS 이미지메이킹 도서와 Check-In GPS-2 : Goog People Style과 Check-In GPS-3 : Goog People Seech 면접 스피치 도서가 7~8월 출판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