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품질과 고객감동서비스로 승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정수기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일월드는 최고의 품질과 끊임 없는 고객만족서비스로 업계를 리더하고 있다. 환경가전으로 국내 수출 1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한일월드는 콜롬비아, 중국, 미국카나다 등에 수출이 이어지면서 성장의 가도를 달리고 있다.환경가전 업체로는 유일하게 ‘하이서울 브랜드‘에 선정된 한일월드는 고객만족 경영철학과 A/S 관리, 세심한 고객서비스 ,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있다. 이정균 사장을 만나 한일월드 영업전략등에 대해 들어봤다. 먼저 한일월드에 대해 소개해주시지요.한일월드는 물이야 말로 인간의 생존 및 생활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생명의 근원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정수기 사업을시작했습니다. 1992년 창업, 이후 18년간 환경가전 분야에만 집중하여 성장해 온 기업입니다. 2년 전 새롭게 시설을 갖추고 가동을 시작한 반월공장은 첨단 자동화 생산라인과 다양한 신뢰성 측정 장비들을 갖추고 있으며, 월 2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남미를 중심으로 한 해외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으며, 현재 자사 브랜드인 ‘필레오(PHILEO)’를 사용하여 무세균 정수기, 공기 청정기, 이온수기, 비데 등 다양한 생활환경가전제품으로 전세계 시장을 석권하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2005년 서울특별시가 인정한 우수 기업에게만 부여하는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정수기 업계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이래 2011년 현재까지 7년 연속 그 자격을 인정받고 있으며, 작년 국가 재정에 기여하고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한 성실납세기업으로 인정받아 ‘모범 납세자상’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여 대외적으로 정직과신뢰를 바탕으로 기업을 운영해 왔음을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제품의 종류와 특징을 소개해주시지요.한일월드㈜는 99.9%이상 살균되는 무세균 정수기를 비롯하여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대용량 냉온정수기, 업계 최초로 강화유리를 적용시킨 냉온정수기, 인공지능 정수기와 우수한 인터페이스로 생활을 업그레이드 시킨 신개념 위생 강화비데, 최첨단 인공지능 공기 청정 산소발생 시스템을 적용시켜 탄생한 공기청정기 뿐만 아니라 음용가능한 수질 기준에 적합한 수돗물 등에 대하여 필터를 통해 불순물을 제거한 뒤 다시 전기분해를 통해 알칼리 환원수와 산성수를 생성하는 고품격 이온수기가 주력 제품입니다.관련하여 99.9%이상 살균효과가 있는 무세균 방식의 ‘필레오-915’는 어떤 제품인가요.한일월드는 무세균 정수 방식의 정수기 `필레오 915UV`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의 시험 결과 99.9% 이상의 살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제품은 1년6개월 동안의 개발기간을 거쳐 고효율 이중살균장치라는 특허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것입니다. 까다롭기로 이름난 미국 NSF(미국위생규격)와 FDA(미국식품의약국)를 통해 인증 받은 소재로 제작된 6단계 고급 복합 필터를 거치는 정수 과정에, 자외선(UV) 살균시스템을 추가로적용시켜 각종 공인기관 검사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 쉬겔라, 녹농균의 5대 세균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는 검사 보고서를 받았을 정도로 획기적인 정수기입니다. 또한 저수통과 물받이 등은 스테인리스스틸소재를 사용하여 세균이 들러붙거나 증식할 수 없도록 하였으며, 중앙집중구조 분리판과 대용량 냉수탱크, 대용량 물받이 그리고 위생적인 출수 코크를 도입하여 마지막 순간까지 깨끗하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공급하는제품입니다. 물은 정수기 안에 있는 자외선 램프에 의해 살균되는데 필레오 915UV는 기존 정수기가 사용했던 막대형 램프 대신 코일형 램프를 사용해 물과 자외선 램프 사이의 접촉 면적을 늘렸고, 이 자외선 코일램프는 정수기출수구에 삽입돼 있어 최종 정수 단계에서 살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살균 효과가 극대화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비위생적인 정수기가 언론에서 자주 문제시되면서 위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에 위생문제에 특히 신경을 썼습니다. 학교, 병원, 산후조리원 등 위생이 특별히 중요시되는 곳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정수기시장에서 ‘임대식 할부’라는 개념을 도입,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관련, 영업전략은대기업이 독식하고 있는 가운데 중소업체가 뛰어들기는 상당히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창업 초기부터 대기업들이 진출하지 않은 틈새시장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대기업들의 주고객이 가정이라는 점을 주목하고, 가정을 제외한 제3의 고객을 주고객으로 설정하였습니다.그래서 찾은 것이 ‘업소’입니다, 그러나 업소도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한일월드에 그다지 호락호락하지만은 않았습니다. 미약한 홍보력 때문이었습니다. 그 때 당시 자금이나 조직력이부족했기 때문에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했습니다.그래서 도입한 것이 바로 금융기법을 이용한 렌탈 입니다. 1996년도부터 연구 개발한 끝에 1997년 한일월드가 업계 최초로 렌탈 시스템을 도입하여 시장에 투입하게 되었습니다.IMF가 닥친 후에 국내 경기가 완전히 얼어붙고 난 후에 여간해선 업소들이 몇 백만원짜지 정수기를 살 엄두가 안나게 되고 그렇다고 정수기를 없앨 수는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매월 얼마씩. 임대로 하는게 훨씬 효율 적이다라는 쪽으로 인식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그 후에 한일월드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 고객 감동 서비스의 가치 창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고객서비스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전략은사전, 사후관리가 중요한 환경가전제품시장에서,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18개 총판과 150여개 영업 지사, 그리고 1,000명 이상의 영업직원과 서비스요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여성으로 구성된 영업조직에서 직접 고객을 방문하여정기점검 서비스를 실시 하고 있는데 기존에 4개월마다 방문하는 것에서 2개월로 변경하여 최상의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인증’ (지식경제부)을 획득하는 등 최고의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콜롬비아를 비롯 해외수출에 본격 나서고 있는데한일월드㈜의 이영재 회장께서 콜롬비아 대통령 초청으로 구로구상공회의소 경제사절단의일원으로 콜롬비아를 방문했습니다. 여기서 2억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 입주 업체 중 11개 업체가 방문해 콜롬비아 대통령과 면담을 하고, 상원 부의장 등 국회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RNP사와 정수기 수출 및 합자회사 설립에 대한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2010년 5월에 정식으로 MOU를 체결하여 7월에 샘플을 발송한 뒤 2011년 3월 본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올해 3월말부터 4월 중순에 걸쳐, 현지에서 설치 및 애프터 서비스 등 업무를 담당할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국내 초청 교육을 마쳤습니다. 현지에서 설치 및 애프터 서비스 등 업무를 담당할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국내 초청 교육을 마쳤습니다.그리고 드디어 4월 30일 미화 9만불 상당의 40FT 컨테이너(제품 405대, 부품, 필터 등)를 수출(선적)하였습니다.이번에 한일월드 정수기를 수입하는 RNP사는 한일월드 제품에 대한 중남미 지역 독점 사업권을 확보,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입니다. 우선 이번에 공급받는 제품을 콜롬비아 부유층을 대상으로 6월 말부터 본격 영업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산 정수기에 대한 현지 반응이 매우 좋아,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RP사는 별도의 전문 유통관리 회사 설립을 추진 중입니다. 또한, 99.9%의 실시간 살균 기능이 915 UV 제품도 추가 주문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는데한일월드㈜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후원물품 기증”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사회곳곳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기관에 정수기를 기증하였고 매달 회사 이름으로 “사랑의 열매”에 후원금을 보내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을 가장모범적으로 보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환경가전업체로서 올해를 제2도약기로 삼았는데 목표는2001년 40억원이던 매출에서 매년 가파른 성장을 이룩하여 2009년 430억원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이는 렌탈 매출의 특성을 감안한다면 900억원 이상의 일시 판매에 해당하는 매출 규모로, 10년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거의 25배의 성장을 이뤄낸 것입니다. 금년에는 판매액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물이 왜 중요한지 소개해주시죠일반적으로 성인 남자는 체중의 약 60%, 성인 여성의 경우 약 55%, 아이들은 8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인체의 상당부분을 수분이 차지하고 있으니 체내에 2%만 부족해도 갈증을 느끼고 물을 마시기를 원한다고 합니다.그런 수분이 5%가 부족하면 혼수상태에 이르고, 12% 이상이 부족하면 사망에 이른다고 하니 수분 섭취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특히나 깨끗한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미용, 충치예방, 다이어트, 변비예방, 해독작용 등의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하니 물이 정말 “생명”처럼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이렇듯 깨끗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삶을 사는 지름길 인 것입니다.매출이 증대함에 있어 설비투자가 필요할텐데요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는 매출 증대에 따라 생산라인 증설 및 검사장비등의 추가도입계획으로 약3억원 내외로 투자될 계획이며, 신규 사업아이템으로 정수기외 제품개발 및 생산설비를구축하기 위하여 약3억원. 총 6억원의 투자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일월드는 현재 클린사업장인정 업체로서 앞으로 지속적인 최신의 설비구축 및 장비도입으로 작업자의 생산효율을 극대화 하고, 품질안전과 생산량 증가를동시에 구축하도록 철저히 계획, 실천하고 있습니다.앞으로의 계획은현재 국내 정수기 시장은 보급률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정수기로는 더 이상 국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이번에 야심차게 개발한 99.9% 이상 무세균 정수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능성 정수기 개발에 힘쓸 것입니다. 또한 포화상태인 국내 시장에서 세계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한국에서 제조한 제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현지 합자법인 설립을 통해 유통비를 절감하고 까다로운 무역장벽 문제를 해결하여 세계 각국에 한일월드 제품을 선보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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