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뜻에 따라 결연히 행동하는 사람은 인생에서 특별히 장점을 가진 사람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지쳐 포기할 때에도 꿈에 매달린다. 그들에게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내 적인 힘과 강인함이 있다.
우리가 회사를 설립했을 무렵, 열정적으로 정기보험을 판매하던 한 젊은이가 있었다. 하지만 그가 살고 있던 지역에서는 이미 기존의 보험회사가 굳게 뿌리 내리고 있었고, 일부 파렴치한 판매원들이 그 젊은이의 보험판매를 방해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방해하기도 했다. 예를 들면 자동차 타이어에 펑크를 내서 영업할 시간을 빼앗거나  집에 돌을 던지기도 했으며 우편함에 뱀을 집어넣어 그 젊은 영업사원의 가족들이 혼비백산한 일도 있었다. 그로 인한 심리적 부담은 상당히 컸었다. 그러나 방해가 심해질수록 그는 더욱 더 있는 힘을 다해 일했다. 그는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에 서서 그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했던 것이다. 그로부터 11년이 지난 지금 그의 가족들은 아름다운 집에서 경제적인 넉넉함을 누리며 행복하게 살고 있다.
우리의 삶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키려면 어떠한 고난이나 시련이 닥쳐와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그 길을 더 열심히 걸어가야 한다. 성공적인 삶을 사는 위대한 사람들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았다.

헨리 포드(Henry Ford)가 대중적인 자동차를 만들어내기 전까지만 해도 자동차는 일부 부자들만의 사치품이었다. 그러나 포드는 고정관념을 물리치고 모든 가정이 차를 한 대씩 소유할 수 있을 정도로 값싼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혁신적인 생각을 했다. 그 결과, 헨리 포드는 억만장자가 되었고 현재 포드 모터스 사는 미국에서 가장 큰 기업에 속한다.

빌린 돈 9백 달러로 피자가게를 연 톰 모너핸(Tom Monaghan)은 신속하게 배달해서 사람들로 하여금 따뜻한 피자를 먹을 수 있게 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오늘날 ‘도미노 피자’는 집까지 따뜻한 피자를 배달해 주는 대명사로 불리고 있으며, 그 회사의 연 수익은 10억 달러가 넘는다.

크로스(A. T. Cross)에게는 평생 쓸 수 있는 샤프연필과 잉크 펜을 만들겠다는 꿈이 있었다. 이 회사의 제조공장 중에는 하자있는 제품을 선별해 내기 위해 무작위로 제품을 골라서 테스트하는 과정이 있는데, 덕분에 회사를 설립한 후 지금까지 AS를 요청한 소비자는 2%에 지나지 않는다. 현재 Cross펜은 전 세계에서 최고의 필기도구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