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스떡볶이, 풀무원두부, 페리에, 고봉민김밥, 빽다방, 오설록 각 분야 1위로 조사

마케팅協, 2015 브랜드고객만족도 2차 발표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가 공유가치경영학회(회장 전인수), IMO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와 함께 "2015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2차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8월, 1차 식품산업군(맥주, 빙수, 생수, 스낵, 칵테일소주)을 발표한 데에 이어, 오늘 2차 식품산업군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본 조사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조사항목으로는 전반적인 만족여부, 품질, 가격, 타인 추천의향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2차 식품산업군으로는 떡볶이프랜차이즈, 두부, 탄산수, 프리미엄김밥, 국내커피전문점, 차(tea)전문점이 조사 되었으며, 분야별 1위로는 떡볶이프랜차이즈부문 (주)죠스푸드 "죠스떡볶이" 720.4점, 두부부문 (주)풀무원 "풀무원두부" 704.3점, 탄산수부문 네슬레코리아 "페리에" 704.0점, 프리미엄김밥부문 케이비엠 "고봉민김밥"744.4점, 국내커피전문점 더본코리아 "빽다방"748.0점, 차(tea)전문점 (주)아모레퍼시픽 "오설록" 747.0점으로 조사되었다.

조사를 담당한 한지혜 팀장(마케팅협회)은 "지속적인 고객만족이 이루어질때, 해당 브랜드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한국산업이 성장 할 수 있다."며, "특히 고객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갖는 식품산업군은 고객만족을 추구해야 하는 당위성이 있다."고 전하였다. 또한 "이번 조사대상 산업군은 다양한 연령대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주요 식품 산업군을 선정하여 조사한 것으로, 본 조사결과가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밝혔다.


마케팅협회는 식품산업을 시작으로 전체 산업 분야의 조사 결과를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며 산업별 1위로 조사된 브랜드는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Korea Marketing Awards)' 브랜드 부문의 후보자격을 갖는다.  시상식은 10월27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진행된다. (문의 한국마케팅협회 1본부 1팀,  02-2057-5678)

 

이선희 기자 gonima0417@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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