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명품이 세계명품으로 자리를 굳히는데 충실한 역할"

 

컨슈머포스트 부설 한국명가명품연구소는 7월 7일 오전 11시 국회 헌정기념관 2층에서 2014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명가명품연구소는 각 분야에서 끊임없는 노력으로 소비자의 두터운 신뢰를 쌓은 기업과 그러한 제품을 발굴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한국명품이 세계명품으로 자리를 굳히는데 충실한 역할을 하고자 한다.

한국명가명품연구소는 마케팅 조사 전문 기관인 엠브레인과 공동으로 전국 거주 20대 이상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부문별로 1차 조사하고 2차 선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처 2014 대한민국 명가명품을 선정하였다. 선정위원회는 나눔국민운동본부 손봉호 대표를 선정위원장으로 해서 각계 각층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됐다.

신현두 한국명가명품연구소 대표는 “명가명품 심사기준은 초기 생산에서부터 동일한 품목으로 전통을 이어가는 기업, 단일품목으로 명성을 쌓고 있는 기업, 단일 업종에 주력하여 명성을 쌓은 기업, 국내 최초로 생산되어 지금까지 인기를 누리는 제품, 단일 품목으로 시장의 선두를 일정기간 동안 꾸준히 지키는 제품, 기존 제품에 비해 기능이나 성능이 탁월한 제품, 그리고 국내 혹은 세계 최초로 개발생산에 성공한 제품으로 했다”고 밝혔다.

이 대한민국 명가명품의 시상목적은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소비자 만족에 앞장 선 기업과 제품을 발굴하고, 소비자를 편안하고 소비자에 행복감을 주는 기업의 브랜드를 재조명하며, 분야별 제품들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평가하고 격려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며, 기업과 제품의 전통을 부각시켜 소비자로부터 선택 받는다는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삶의 만족도를 높여 행복지수를 높이고 국가 행복 지수가 상승되도록 기여하고자 하는 제정 취지가 있다.

시상 취지의 중요한 요점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가치가 변하지 않는 것을 가리켜 우리는 명가명품이라 이야기하는 바, 값으로 환산 할 수 없을 만큼 그 자체만으로 무한한 가치를 지녀 소비자로 하여금 소비이상의 만족감과 행복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이나 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하고자 하는데 있다고 한국명가명품연구소의 신현두 대표는 덧붙였다.

이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의 기대효과에 대해 한국명가명품연구소는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 및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기업의 발전전략 및 성과, 전략 등을 알려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이며,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을 특집 및 기획 기사화 하여 재조명 하고자 하는 취지이며, 나아가 기업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하는데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