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장에서 피어나는 아이들의 꿈

2016 호남선 철도문화축제 백일장 및 사생대회 개최

- 축제장에서 피어나는 아이들의 꿈

【ndnnews전남 이병석】호남선 철도문화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2016 호남선 철도문화축제가 29일(토) 개막 예정인 가운데 전라남도 무안군 몽탄역 일대에서 전국 유치부와 초등부를 대상으로 목포작가회의 주최 백일장 및 사생대회가 2016.10.29.(토) 오전 10시 ~ 12시에  몽탄 및 무안역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또한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백일장 및 사생대회는 기차를 주제로 자신의 생각을 원고지와 도화지에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아울러 작품 주제는 현장에서 개회식 이후에 발표할 예정이며 그림 용구는 제한이 없고 검안도화지(8절) 외의 채색도구 및 개인용품(돗자리) 등은 개별 준비해야 한다.

이번 대회 심사는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뉘어, 전문가심사(목포작가회)와 현장 관람객투표로 작품이 가려진다.

특히 입상자에게는 철도문화축제위원장상, 무안군수상, 목포교육지원청장 등의 상장이 주어지며, 입선작은 가을여행주간 동안 축제장에 전시되게 된다.

철도문화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이 기차에 대한 다양한 재미를 느끼게끔 하기 위해 이번 백일장 및 사생대회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 외에도 찾아가는 철도․해양박물관, 뮤지컬 통학열차 등 축제장의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기차에 대해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참가 신청은  2016.10.05.(수) ~ 25.(화) 18:00까지 이메일  jongyoo@hanmail.net, 또는 문의전화 ☎ 010-3114-1346 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