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시 자영업협업화 협업기업 인터뷰]

대표님 소개를 부탁드려요.

이곳 염천교 수제화거리는 100년 전부터 있던 우리나라 최초의 구두거리에요. 저는 마포, 남대문, 청계천 등에서 일하다가 여기 온지는 5년 정도 되었어요. 아는 선배님이 중학교 졸업하고 나서 먹고 살려면 기술을 배워야 한다고 해서 수제화를 만들게 되었는데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거의 40년째 구두를 만들고 있죠.

세븐웰은 주로 어떤 수제화를 만들고 있나요?

저희는 건강구두 중심으로 수제화를 제작하고 있어요. 대부분 맞춤형 주문제작 형태로 신발을 만드는데 기성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고객분들도 많이 찾아주세요. 맞춤형 건강구두 외에 일대일 맞춤깔창도 제작하고 있어요. 보통 정형외과 같은 곳에서 일대일 맞춤깔창을 맞추는데 병원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만족도가 높아요. 무지외반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일반신발을 신기가 어려운데 이때문에 신발을 맞추려고 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오래 서서 근무하거나 많이 움직여야 하는 병원에 계시는 직종에서도 신발을 단체로 맞추는 경우가 많아요.

세븐웰 수제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일대일로 맞춤형 제작을 하기 때문에 발이 정말 편안합니다. 맞춤깔창도 고객님마다 발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발을 본을 떠서 딱 맞는 깔창을 제작하고 있어요. 병원 등에서 맞추는 것보다 가격도 훨씬 저렴한데다 자기에게 꼭 맞는 신발과 깔창을 맞출 수 있으니 손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협업화사업은 어떻게 지원하시게 되었나요?

저희 업종이 수제화이다보니 대부분 안에서 신발을 만들면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요. 그렇다보니 별도로 나가서 홍보를 하거나 손님들을 모을 방법이 요연했죠. 그러다가 서울신용보증재단 협업화 사업에 대해 알게 되어서 새로운 홍보방안을 찾고자 지원하게 되었어요.

주로 어떤 지원을 받으셨는지 소개해 주세요.

총 네군데 업체가 모여서 사업지원 신청을 했는데요. 염천교 수제화거리를 주제로 공동 홍보브랜드를 만들고, 공동 판매를 위한 판매사이트 제작을 요청해 지원을 받았어요. 염천교 수제화거리를 상징하는 브랜드 사이트를 만들어서 염천교의 역사와 수제화 업체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죠. 개별 점포마다 홈페이지를 하나씩 만들어서 각자의 수제화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생겼어요.

협업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현제 서울역 고가도로 공원화 사업 등으로 염천교 수제화거리에 손님이 많이 줄어든 상황에서 저희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긴 것이 가장 큰 보람이죠. 각자 홈페이지가 생겨 저희 매장과 제품들을 온라인을 통해서 미리 알아보고 올 수 있으니 고객과 저희 모두에게 윈윈인 것 같아요. 이제 협업사업의 시작 단계이니 브랜드 사이트를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알리면 염천교 수제화걸 자체에 활기가 생길 거라고 생각해요. 좀 더 많은 분들이 이곳을 알게 되고 찾아주실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협업화 사업의 열매가 잘 맺어져서 염천교 수제화거리가 다시 활기를 찾았으면 좋겠어요. 저희는 늘 하던 것이 수제화를 만드는 것이니 초심을 잃지 않고 손님들에게 딱 맞는 신발을 만들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