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국내 면세점 경쟁심화에 따른 수익성이 악화
호텔신라- 국내 면세점 경쟁심화에 따른 수익성이 악화
  • 정진규 기자
  • 승인 2017.01.17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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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삼성그룹 계열의 관광호텔업체. 1973년 5월 임피리얼호텔(주)로 설립한 뒤 11월 서울 장충동에 호텔을 기공하고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1979년 3월 서울 호텔신라를, 1990년 7월 제주신라호텔을 개관하였다. 주요 사업은 관광숙박업 및 관광객 이용시설업, 관광기념품 판매업, 보세 판매업, 스포츠시설 운영업, 부동산 임대업, 교육훈련사업, 관광업종에 대한 용역 및 위탁경영사업, 도·소매업 (생활필수품 및 식자재), 종합급식사업, 예식장업, 제과점업 및 동체인업,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사업 등이다.

긍정적 평판

1. 1999년 4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의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회사로 지정받았고, 5월에는 홍콩 《아시안 비즈니스》 지로부터 2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었다.

2. 2000년 6월에 신제주 면세점을 개점하였으며, 2001년 3월 FIFA(국제축구연맹) 선정 월드컵 VIP 투숙호텔로 선정되었다.

3. 2003년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에서 호텔부문 1위를 차지했다. 

부정적 평판

1. 국내면세점의 경쟁심화에 따른 판촉비, 알선수수료 등 판관비 부담 증대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다.

정진규 기자  comsumerpost@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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