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한국의 생과일 주스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브랜드명은 흔히 마시는 주스의 영문 표기인 JUICE에서 따온 것이다. 싼 가격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고, 최근 인지도 상승에 따라서 여러 지역에서 체인점 수가 늘어나고 있다.

부정적 평판

1. 쥬씨(주)는 2015년 5월부터 2016년 6월까지 199개 가맹점 메뉴판과 배너에 ‘1L 주스 3,800’, ‘1L 주스 2,800’, ‘생과일 주스 1L 2,800’ 라 광고했다. 그러나 1L 생과일 주스의 실제 용기 사이즈는 830ml였으며, 주스의 용량도 종류에 따라 약 600~780ml에 불과했다.

2.이로인해, 쥬씨(주)에 향후 금지명령과 함께 과징금 2,600만원을 부과 받았다.

3. 2016년 6월 8일 SBS 8시 뉴스에서 쥬씨의 과대 광고 사실이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비난을 받았다. SBS가 한 소비자 단체와 함께 실험한 결과 시중 쥬씨 매장에서 구매한 주스는 600밀리리터에서 800밀리리터에 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쥬씨 프랜차이즈 담당자는 컵 자체는 1리터가 맞다고 주장했으나, 컵 용량 역시 830밀리미터에 불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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