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특히 콜센터 대규모 감염이 일어나면서 위메프가 고객센터 소속 직원들도 재택근무를 시행하기로 했다.

 

위메프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고객센터 근무자도 재택근무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달 24일부터 재택근무를 해왔지만, 즉각적인 고객 응대를 위해 고객센터 근무자의 3분의 2가량은 출근해 업무를 봐왔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면서 고객센터 원격 근무 환경을 구축해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본사와 협력센터 직원 모두 재택근무를 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18일부터 필수 인력을 제외한 600여명의 고객센터 근무자 중 70%가량이 재택근무를 하게 된다.

 

위메프는 현재 1천800여명의 본사 임직원 가운데 90% 이상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또 인재 채용 과정에서는 지원자의 동의를 얻어 전화 및 화상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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