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이 코앞에 다가왔다. 후보자등록 신청 기간은 선거일 전 20일부터 2일간이므로 3월 26일(목) 오전 9시부터 27(금)일 오후 6시까지이다. 재외투표소 투표는 선거일 전 14일부터 9일까지 기간 중 6일 이내이므로 4월 1일(수) 오전 8시부터 6(월)일 오후 5시까지이다. 선거기간 개시일은 후보자등록 마감일 후 6일인 4월 2일부터이다.

사전투표소 투표는 선거일 전 5일부터 2일간인 4월 10일(금) 오전 6시부터 11(토)일 오후 6시까지이다. 투표일은 4월 1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21대 국회의원이 선출된다. 소비자들은 국회의원 월급과 보좌관 월급, 비서관 월급, 직원 월급, 활동비까지 부담해야 하므로 품질 좋은 국정관리 전문가를 뽑아야 한다.

즉, 21대 총선에서 소비자들은 반드시 우수한 품질을 보유한 국정 혁신 인재를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 소비자주의 실현을 위한 국정 혁신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선택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각 정당에서 품질 좋은 인재를 공천해 주어야 한다. 그런데 각 정당이 국민 중심의 공천이 아니라 당 중심의 공천을 하면 어떻게 될까?

당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후보자들이 공천되는 순간 소비자들의 합리적 선택은 원천적으로 봉쇄될 수밖에 없다. 그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국민에게 충성하는 후보자보다 당을 위해 충성하는 후보자 추천에 열을 올리는 정당을 보고 분통을 터트려 왔다. 이번 총선에서도 이러한 폐해가 반복될지 국민은 주시하며 국민을 위한 공천을 간절히 소망하고 있다.

그런데 벌써 패거리 싸움에 열을 올리는 각 정당의 유치한 모습을 보면서 소비자들은 허탈해지기 시작했다. 이번에도 소비자주의 실현과 국정혁신은 물 건너간 것일까? 국민을 위한 후보자보다 당을 위한 후보자가 공천되는 뉴스를 접하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은 다시 타들어 가기 시작하고 나아지지 않는 정치품질에 한숨만 커지고 있다.

국회의원은 국민을 위한 대리인이다. 즉 당을 위한 대리인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당들은 국민을 위한 후보자보다 당을 위한 후보자 선택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반복되고 있는 근본 요인은 품질 좋은 국가지도자의 빈곤이라는 대한민국 국민의 박복함에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원인은 소비자들 자신에게 있음도 직시해야 한다.

그동안 소비자 스스로 국정개혁을 위한 고민과 결단이 부족했음을 반성해야 한다. 그동안 정치판에는 국민을 봉으로 여기고 당만을 섬기는 후보자를 앞세운 정당들이 대부분이었다. 지금도 이러한 정당들이 수없이 발호하고 있다. 그러함에도 소비자들은 이를 방치해 왔으며, 이를 차단하기 위한 어떠한 행동도 실천하지 않았음을 각성해야 한다.

오늘부터라도 국정혁신을 위해 소비자는 횃불을 들어야 한다. 지난 세월 패권주의 병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양대 정당제의 환부를 소비자 스스로 도려내야 한다. 정치의 독과점 체제를 깨트려야 한다. 국민의 권력을 독점하기 위해 벌어지는 패권싸움을 종식 시켜야 한다. 이번 21대 총선에서 이러한 결단과 실천으로 정치품질 혁신을 소망해 본다.

저작권자 © 컨슈머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